SK텔레콤 에이닷, 아이폰 기본 통화 앱 설정 가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집기 작성일 25-01-21 10:42 조회 7 댓글 0본문
아이폰 iOS·에이닷 최신 업데이트 진행
에이닷 캡처
아이폰에서 인공지능AI 비서 서비스 에이닷을 기본 통화 앱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21일 SK텔레콤 에이닷 공지사항에 따르면 아이폰 운영체제iOS 18.2 업데이트와 에이닷 최신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에이닷 앱을 기본 통화 앱으로 설정할 수 있다.
그동안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는 이 같은 설정이 가능했지만 아이폰에서는 지원되지 않아 웹서핑이나 지도, 메신저 앱 내 전화번호를 클릭하면 아이폰 기본 통화로 연결됐다. 이에 따라 아이폰 이용자가 통화녹음·요약 기능을 사용하려면 에이닷 앱에 따로 들어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를테면 지도 앱에서 찾은 식당에 문의할 때 전화 걸기 버튼을 누르면 기본 통화로 연결돼 녹음되지 않으므로, 녹음이 필요하면 해당 번호를 복사한 후 에이닷에 들어가 다이얼 화면에 이를 붙여넣기 한 뒤 전화를 걸어야 했다.
앞으로는 이런 과정 없이 사용하던 웹브라우저나 앱에서 가게 전화번호를 눌러 바로 에이닷 전화로 통화할 수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에이닷의 AI 기능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에이닷 앱의 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홍영선 기자 h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 김대식 "트럼프 취임식 가보니 한국 걱정해…굉장히 부끄럽더라"
- [한칼토론] 법원 폭동에도…윤상현, 김재원, 권영세는 왜?
- 아이유 CIA 신고한 美 유튜버 "전한길 용기에 감사" 비호 논란
- 이 좋은날 왜 하필 조기 게양이었지?
- 전한길, 尹 구속 직후 "韓 혼란 선관위가 초래했다"[이슈세개]
관련링크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