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30일, 서울광장서 왔니껴 안동장터 열려…"직거래가 판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집기 작성일 24-10-28 17:34 조회 6 댓글 0본문
서울광장에 안동의 인기 농축수산물을 저렴한 직거래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장이 열린다.
서울시와 안동시에 따르면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서울광장에서 안동 농축특산물 직거래장터인 ‘왔니껴 안동장터’가 진행된다.
장터에서는 안동한우, 안동사과, 안동고추, 안동 산약마, 백진주쌀 등 다채로운 농산물과 안동간고등어, 안동찜닭, 안동문어 등 전국에서 인기를 누리는 특산물을 판매한다.
특히 이번 왔니껴 안동장터에서는 신선하고 맛 좋은 안동의 농축특산물을 직거래 가격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풍성한 상차림에 빠질 수 없는 안동소주도 경험할 수 있다.
그밖에 안동 탈놀이 댄스단 퍼포먼스와 하회별신굿 공연도 열린다. 뿐만 아니라 차전놀이를 실감 나게 체험할 수 있는 VR 체험존, 안동 주요 관광지를 볼 수 있는 홍보관, 하회탈 포토존도 마련됐다.
한편 서울의 중심에서 안동 장터가 열린 데엔 김의승 전 서울시 행정1부시장의 역할이 컸다고 전해진다.
서울시와 안동은 지난해 김 전 부시장의 주선으로 상생협력과 교류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김 전 부시장은 관직 생활을 마치고 고향인 안동으로 귀향해 안동과 경북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강의 등 왕성한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아주경제=안수교 기자 hongsalami@ajunews.com
★관련기사
서울시, K-콘텐츠 미생 키운다..."웹툰·웹소설 등 글로벌 인재 역량 강화"
★추천기사
조현범 한국앤컴퍼니 회장 "람보르기니 수주, 거의 달했다"
"러, 민간트럭으로 북한군 최전선 수송"…몰래 병력 이동했나
[단독] KT, 공중전화 운영사 KT링커스 흡수합병한다…김영섭發 재편 가속화
[美대선-D7] 트럼프 당선 가능성↑...통상 여건 악화 대비해야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관련링크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