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를 위한 LG"…LG전자, 장애인·시니어 고객 위한 캠페인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집기 작성일 24-10-29 10:12 조회 6 댓글 0본문
제품·서비스 이용법 영상 9편 공개…장애 유형 고려해 제작
LG전자는 시각·청각·지체장애인과 시니어 고객을 위해 모두를 위한 모두의 LG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정보 접근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 배려 대상자에게 제품과 서비스 이용 방법을 더 쉽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장애인·시니어 고객과 전문가 검증을 거쳐 영상으로 제작됐다.
LG전자는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 △손쉽게 가전을 사용하도록 돕는 보조 액세서리 컴포트 키트 △LG전자 베스트샵에서 일대일로 매니저의 도움을 받는 베스트 동행 케어 서비스 등 자주 쓰는 제품 및 서비스를 튜토리얼 영상으로 제작해 LG전자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9편으로 제작된 영상은 필수 정보만 전달하기 위해 3분 이내로 간결하게 구성됐으며, 장애 유형에 따라 영상을 쉽게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더빙,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어 설명 화면, 저시력자를 위한 명도가 높은 흰색과 검은색을 이용한 자막, 시니어를 위한 큰 자막 등을 지원한다.
장애인 인플루언서와 관련 단체의 참여로 파급력도 높였다. 하개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청각장애인 김하정 씨가 영상에 출연하고, 본인 채널에 캠페인 영상을 직접 소개했다.
아울러 한국시각장애인협회와 한국농아인협회,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등 8개 단체와 척수야 사랑해, 넓은 마을 등 주요 커뮤니티에도 영상이 게재됐다.
LG전자 이삼수 최고전략책임자CSO 부사장은 "소외되는 사람 없이 모두가 제품과 서비스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수영 기자 sykim@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 [한칼토론] "김건희 여사 억울하다, 내가 뭘 잘못했냐 야당 대표에 전화"
- [단독]조폭출신 尹 여조 의뢰 배경엔 뒷돈 예비후보
- 하이브 문건 파장…세븐틴 승관 "책임 못 질 상처 그만 주길"
- 이태원참사 가시밭길 위 유가족 향한 독설…사회적 방패막도 희미
- 머스크 100만불 복권 소송 걸렸지만…이미 9명 받았다
관련링크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