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화성시·사회적가치연구원과 소셜벤처 육성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집기 작성일 24-11-07 09:35 조회 8 댓글 0본문
기술보증기금은 화성시, 사회적가치연구원과 경기도 화성시 소재 수원과학대학교에서 중소기업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한 소셜벤처 발굴·육성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 기관이 지역 소셜벤처 육성 및 생태계 확산을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지자체와 민간이 함께하는 협업 모델을 개발하고 중소벤처기업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왼쪽부터이상창 기보 이사, 손임성 화성시 부시장, 나석권 사회적가치연구원 대표이사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보 제공
협약에 따라 기보는 소셜벤처기업 신규 유치에 도움을 주기 위해 ▲소셜벤처 판별 지원 ▲소셜벤처 전환을 위한 교육·컨설팅 지원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화성시는 소셜벤처 전환을 위한 신규 평가지표 개발 및 활용방안을 마련하고, 사회적가치연구원은 사회적 가치의 지표 개발 및 측정 지원에 나섬으로써 소셜벤처기업의 발굴과 육성에 세 기관이 지속적으로 상호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기보는 소셜벤처 지원 인프라 조성을 위해 민간전문가와 협업해 소셜벤처 판별 가이드라인을 마련했고, 전문 평가모형 개발 후 소셜벤처 종합지원 체계를 구축해 운영 중이다. 소셜벤처기업으로 판별된 경우 소셜벤처 임팩트 보증 지원을 통해 ▲보증비율 상향최대100% ▲보증료 감면최대 0.5%포인트↓ 등 다양한 우대사항을 적용하고 있으며, 2018년 도입 후 현재까지 8772억원을 지원하며 소셜벤처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이상창 기보 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소셜벤처기업이 필요로 하는 현장 중심의 체계적 지원과 협력 방안이 마련된 점에서 의미가 크다”면서, “앞으로도 기보는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강화해 소셜벤처 지원을 확대하고, 지역 단위 소셜벤처 창업 활성화와 사업화 성공 지원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관련기사]
☞ 김종국 "조나단, 축의금 얼마 하지도 않고 겁나 먹어"
☞ 48세 연하 여자친구에 "내가 잡은 월척"…70대, 알고보니
☞ "미아리서 몸 판다" 딸 유치원에 문자…숨진 채 발견된 엄마
☞ 옥주현 "흡연 어렵다 어려워"…길거리서 대놓고 뻐끔
☞ "아이에게 아침식사로 이것 주면 큰일"…암 발병 위험 높여
▶ 2025년 사주·운세·토정비결·궁합 확인!
▶ 러우 전쟁 속 북한의 도발까지, 한반도 정세 살피기
lt;ⓒ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gt;
관련링크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