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4년 연속 글로벌 톱5 브랜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집기 작성일 23-11-21 17:21 조회 53 댓글 0본문
삼성전자가 브랜드 가치 부문에서 4년 연속 글로벌 톱5에 올랐다.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21일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올해 전년보다 4% 상승한 914억달러약 118조원를 기록했다. 애플, 마이크로소프트MS, 아마존, 구글에 이은 세계 5위다. 정보기술IT 업황이 좋지 않지만 반도체, 휴대폰, TV, 가전, 네트워크 등 모든 사업 부문 가치가 골고루 상승했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가 전사적으로 추진하는 원삼성 고객경험 강화 전략뿐 아니라 △스마트싱스 연결 경험 △6세대6G 차세대 통신 △인공지능AI 등이 브랜드 가치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평했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2012년에 9위를 달성하며 글로벌 톱10에 처음 들어섰다. [성승훈 기자] ▶ 외국인 입맛엔 신라면보다 이것?…해외서 매출 80% 폭증했다는데 ▶ 운동권의 타락, 결국 돈이었다…거장이 해부한 대한민국 ▶ “미리 사재기했는데 큰일이다”…2차전지 핵심 ‘이것’ 가격 폭락중 ▶ “택배 보관중입니다”…이 문자 받고 눌렀다가 5억 날아갔다 ▶ 수능 치른 수험생들 “이거 먹고 싶어”…한파에도 10만 인파 몰려 [ⓒ 매일경제 amp;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링크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