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자전환 한화오션, 체질개선 순항중
페이지 정보
본문
|
한화오션은 올해 3·4분기 연결기준 매출 2조7031억원, 영업이익 256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1%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66.5% 감소했다. 다만 전 분기 대비로는 매출 6.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을 달성했다.
내년 전망도 긍정적이다. 상선 사업부는 저가 수주 컨테이너선 비중이 줄고, 고수익성을 자랑하는 LNG선의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손익 회복이 본격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내년에는 LNG 운반선의 평균 선가 상승이 예상돼 매출과 영업이익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환율과 기타 변수 고려하더라도 내년 매출을 11조~11조원 후반대로 예상한다"며 "조업수준은 올해와 비슷한 수준에서 큰 차이는 없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2023년 2·4분기부터 냉탕과 온탕을 오가는 들쭉날쭉한 실적도 내년부터 준수한 수준의 수익성 회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2025년부터 고부가 제품 수주 성과가 반영돼 동종사 대비 준수한 수준의 수익성 회복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라며 "특히 고부가가치 플랜트 사업의 연내 추가 수주 가능성이 열려있고, 올해 매출은 3500억원 정도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파이낸셜뉴스 핫뉴스]
→ "남편이 술집 여성에 2억 주고 우리집서 동영상을..."
→ 수락산서 숨진 채 발견된 70대, 사망 전날 아내에...
→ 故김수미,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한 이유
→ 엄정화 "얼마전 피검사 했는데..." 의사도 놀란 이유
→ 박지원, 의미심장한 예언 "尹과 김건희, 지지율 10% 되면..."
관련링크
- 이전글주차장에 ○○○ 설치만으로 원전 3기 대체할 수 있다 24.10.29
- 다음글영업익 2배 달라는 현대트랜시스 노조…현대차 본사 앞까지 몰려가 민폐 ... 24.10.2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