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만뷰 뚫었다"…박보검 효과로 유튜브서 대박 난 광고
페이지 정보
본문
올해 상반기 공개한 아침 사과, 초콜릿 편이 24일 만에 달성한 조회 수를 17일 만에 기록했다. 1993년생 배우 박보검이 1993년 인기를 끈 광고 콘셉트 침대는 과학을 재현한 게 상승작용을 일으켰다는 평가다. 광고는 꼼꼼한 완벽주의자 건축가의 모습을 담은 MBTI 건축가와 레시피를 정확하게 지키며 요리하는 모습의 레시피 등 두 편으로 구성됐다. 두 편 모두 최근 유행하는 OO는 과학이다라는 밈meme이 침대는 과학이다라는 에이스침대의 30년 전 광고 카피가 원조임을 보여준다. 전문가들은 평론을 통해 "1993년생 박보검이 다시 침대는 과학이다를 말하고 있다는 점, 레시피 편의 의상 색상과 당시 모델의 의상 색상이 같다는 점 등 과거와 현재의 광고를 매치해 하나의 콘텐츠로 즐기는 요즘 세대에게 재미거리를 제공한 점이 흥미롭다"는 반응을 내놨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박보검은 2018년부터 에이스침대 대표 모델로 활약해왔다. 군 복무를 마치고 지난해 4월 복귀한 후에도 에이스침대 모델로서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병근 기자 bk11@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
관련링크
- 이전글원전 오염수 방에도 日 어패류 수입…맥주 수입은 크게 늘어나 23.09.18
- 다음글[사진] 불안한 요소수 수급 23.09.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