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귀 사로잡아라…삼성-LG 사운드바 경쟁 가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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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점유율 1위 굳히기 전략
신제품 10개 라인업으로 무장 LG, 프리미엄 OLED TV 이어 호환형 신제품으로 맹추격 예고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북미 지역에 2023년형 사운드바 신제품 라인업을 출시했다. 지난 3월 국내 출시한 사운드바 최상위 모델인 HW-Q990C를 포함해 Q시리즈 6개, C시리즈 2개, S시리즈 2개 등 총 10개 제품군이다. HW-Q990C는 11.1.4 채널 스피커와 돌비 애트모스를 탑재해 3차원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한다. TV와 사운드바를 연결했을 때 두 기기에 설치된 스피커를 동시에 이용하는 Q심포니, 게이밍 환경에 사운드를 최적화하는 게임 모드 프로 등의 다양한 기능이 적용됐다. 삼성전자는 프리미엄 사운드바 라인업 확대로 올해도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킨다는 구상이다. 시장조사기관 퓨처소스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에서 금액 기준 점유율 20.2%, 수량 기준 18.4%로 1위를 기록했다. 퓨처소스가 사운드바 제품 점유율을 공식 집계한 2014년부터 삼성전자는 9년 연속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 프리미엄 가전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북미 지역 입지 강화가 주 요인으로 꼽힌다. 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북미 지역에서 지난해 사운드바 시장 점유율금액 기준 24.9%, 올해 1·4분기 24.5%로 줄곧 1위를 기록했다. LG전자도 올해 자사 주력 프리미엄 제품군인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에 최적화한 사운드바 신제품SC9S을 내놓으며 추격을 예고하고 있다. LG TV 신제품과 맞춤형 입체 사운드를 구현할 수 있는 와우 오케스트라 기능을 첫 탑재했다. TV 아래 사운드바에서 출력되는 소리를 TV 화면 중앙에서 나오는 것처럼 구현한 업스파이어링 스피커도 탑재했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이용자 수 급증, 초대형·초고화질 TV 대중화 등으로 사운드바 시장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TV 화질의 상향 평준화로 제품간 차별화가 쉽지 않은 가운데 가전업계는 그동안 비교적 관심이 덜했던 음향기기 수요를 적극 공략하고 있다. 또 가정 내 공간을 적게 차지하면서도 인테리어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제품 디자인을 더 얇고, 작게 구현한 점도 주효했다는 평가다. 퓨처소스는 글로벌 사운드바 시장 규모가 지난해 2316만대에서 2025년 2600만대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업계 관계자는 "사운드바 제품은 TV 주변기기로서 통상 TV와 한묶음으로 판매된다"며 "향후 프리미엄 TV 시장 성장세에 비례해 판매량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파이낸셜뉴스 핫뉴스] → 남친 누드화에 격한 반응 보인 유명 개그우먼의 야망 "비싸게.." → 19세에 아이 출산한 女, 친정엄마와 나이 차이가..소름 → 아파트 화단에서 발견된 여고생 변사체, 알고보니.. → 전세금 8000만원 사기 당하고 택배 일하는 가수, 일당이.. → 6만4000원 짜리 바다 바퀴벌레 라멘 비주얼 충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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