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4년 연속 글로벌 톱5 브랜드
페이지 정보
본문
삼성전자가 브랜드 가치 부문에서 4년 연속 글로벌 톱5에 올랐다.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21일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올해 전년보다 4% 상승한 914억달러약 118조원를 기록했다. 애플, 마이크로소프트MS, 아마존, 구글에 이은 세계 5위다. 정보기술IT 업황이 좋지 않지만 반도체, 휴대폰, TV, 가전, 네트워크 등 모든 사업 부문 가치가 골고루 상승했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가 전사적으로 추진하는 원삼성 고객경험 강화 전략뿐 아니라 △스마트싱스 연결 경험 △6세대6G 차세대 통신 △인공지능AI 등이 브랜드 가치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평했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2012년에 9위를 달성하며 글로벌 톱10에 처음 들어섰다. [성승훈 기자] ▶ 외국인 입맛엔 신라면보다 이것?…해외서 매출 80% 폭증했다는데 ▶ 운동권의 타락, 결국 돈이었다…거장이 해부한 대한민국 ▶ “미리 사재기했는데 큰일이다”…2차전지 핵심 ‘이것’ 가격 폭락중 ▶ “택배 보관중입니다”…이 문자 받고 눌렀다가 5억 날아갔다 ▶ 수능 치른 수험생들 “이거 먹고 싶어”…한파에도 10만 인파 몰려 [ⓒ 매일경제 amp;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관련링크
- 이전글"中企에 혁신 DNA 전파 큰 보람…35년 노하우 전수 위해 날밤 새워" 23.11.21
- 다음글현대차그룹 혁신 기지 HMGICS 출범…인간 중심 모빌리티 핵심 연구 23.11.2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