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로레알과 손잡고 디지털·혁신기술 스타트업 본격 육성 > 경제기사 | economic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경제기사 | economics

중기부, 로레알과 손잡고 디지털·혁신기술 스타트업 본격 육성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수집기
댓글 0건 조회 98회 작성일 24-06-11 12:00

본문

뉴스 기사
로레알과 글로벌 기업 협업 ‘빅뱅’ 프로그램 운영…참여기업 모집

[이투데이/조남호 기자]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부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는 로레알 그룹과 12일부터 글로벌 기업 협업 ‘빅뱅’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디지털 및 혁신기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중기부와 로레알 그룹은 작년 6월 뷰티테크 분야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MOU를 프랑스에서 체결한 바 있다. 이후 ‘로레알 오픈이노베이션 공모전’을 공동으로 개최하는 등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올해부터는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서 뷰티에 적용 가능한 디지털 및 혁신기술 분야 스타트업을 본격적으로 함께 육성할 계획이다.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은 2019년부터 시작된 중기부의 대표적인 민관협력 창업 지원 사업이다. 중기부는 올해 구글·오픈AI 등 글로벌 기업 11개사와 함께 유망 스타트업 305개사를 선정·지원하고 있다. 로레알 그룹이 합류하게 되면 중기부와 손을 잡고 국내 스타트업 육성에 힘을 보태는 글로벌 기업은 총 12개사가 된다.

로레알코리아는 올해 하반기부터 중기부와 협업해 ‘빅뱅’ 프로그램을 시범적으로 운영하며 디지털 및 혁신기술 보유 스타트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빅뱅’ 프로그램은 로레알 그룹이 북아시아 지역에서 진행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이니셔티브로, 지역적으로 확장 가능하며 뷰티 분야에 적용 가능한 혁신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20년 중국에서 시작해 2023년 한국과 일본으로 확대됐고, 올해는 홍콩과 대만에서도 진행된다.

‘빅뱅’ 프로그램 공고를 통해 모집하는 기업은 디지털 분야와 연구혁신 분야 스타트업이다. 디지털 분야에서는 △광고 영상·이미지 생성 및 데이터 기반 광고 집행 자동화 △영상·이미지 등 콘텐츠 검색 API 서비스 △대화형 텍스트 생성 AI 등 해외 확장이 가능한 생성형 인공지능 기반 솔루션 등을 가진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연구혁신 분야에서는 △피부 또는 모발에 적용 가능하며 외부 자극으로 활성화되는 새로운 성분 또는 제형 기술 △의료 관련 플랫폼이나 시술에서 비롯되어 화장품 및 뷰티에 적용 가능한 기술, 성분, 또는 기기 관련 솔루션 등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선발된 기업들은 로레알로부터 멘토링·컨설팅과 마케팅·네트워킹 등을 지원받게 되며, 로레알 관련 팀과 협업의 기회도 얻게 된다. 또한, 참여 기업들은 평가를 통해 차년도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에 참여해 중기부로부터 사업화 자금최대 2억 원 및 특화 프로그램도 지원받을 수 있다.

빅뱅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사업 공고일에 K-스타트업 누리집에서 공고문을 확인한 후 12일부터 7월 3일 오후 5시까지 해당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투데이/조남호 기자 spdran@etoday.co.kr]

[관련기사]
중기중앙회·포스코, 중기부 ‘상생형 스마트공장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중기부, 납품대금 연동제 적극 확산 추진…우수사례 발굴
중기부 "5월 동행축제, 최종 매출 1.3兆 기록"
소상공인, ‘라이콘 도전’ 첫걸음 나서…중기부, 성장지원사업 1차 오디션 개최
중기부, 중소기업 Ramp;D 우수성과 50선 공모

[주요뉴스]
에코프로이노베이션, 삼성SDI에 리튬 15만4000톤 공급

나만 몰랐던 최신 뉴스 영상 이투데이TV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2,118
어제
2,550
최대
3,806
전체
656,808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