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건설, 아프리카 적도기니 바타 국제공항 준공 > 경제기사 | economic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경제기사 | economics

쌍용건설, 아프리카 적도기니 바타 국제공항 준공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수집기
댓글 0건 조회 4회 작성일 24-10-23 11:35

본문

면=부동산=쌍용건설


‘해외건설의 명가’ 쌍용건설글로벌세아그룹은 최근 적도기니에서 ‘바타 국제공항’ 준공식을 가졌다.
준공식에는 테오도로 오비앙 은게마 음바소고 적도기니 대통령을 비롯해 정부 요인과 바타 시민들이 참석했고 쌍용건설 측에선 글로벌세아 그룹 김기명 부회장과 쌍용건설 김인수 대표이사 등 최고 경영진이 참석했다.

지난 6월 한아프리카 정상회의를 위해 한국을 방문했던 적도기니 대통령은 준공식 축사에서 “제56주년 독립기념일을 맞아 대륙에 거주하는 적도기니 국민은 최고의 선물을 받았다”며 “쌍용건설은 아름답고 장엄한 공항을 우리에게 다시 선사했고, 이 나라 건설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품질기준을 제시하며 신뢰할 수 있는 기업임을 증명했다”고 극찬했다.


바타는 적도기니의 아프리카 서부 지역 허브로 도약하고 있는 제2 도시로 대륙으로 이어지는 관문이다. 이번에 준공한 바타 국제공항은 지하 1층~지상 3층, 연 200만 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의 승객 터미널과 부속동, 주차빌딩, 접속도로 등으로 구성됐다. 수하물 처리시설, 탑승교 등 제반 시설을 포함해 36개월에 걸쳐 완공됐다.

이번 공사는 시공사가 프로젝트 기획 단계부터 설계와 시공까지 일괄 수행하는 ‘디자인 앤드 빌드Design amp; Build와 패스트 트랙Fast Track 방식’으로 수주했다. 설계는 희림건축, 감리는 프랑스 CIEC사와 협업했다.

쌍용건설은 적도기니에서 바타공항을 포함해 2018년 몽고메엔 국제공항을 준공함으로써 적도기니 총 3개의 공항 중에서 2개의 국제공항을 준공하는 기록을 세웠다. 또한 2011년 적도기니에 진출한 이래 차별된 현장운영과 품질관리를 통해 발주처의 전폭적인 신뢰를 바탕으로 공항뿐만 아니라 영빈관, 공원, 호텔, 병원, 성당, 학교, 상하수도 시설 등 다수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우리나라를 아프리카에 널리 알리고 있다.

쌍용건설 관계자는 “우수한 시공능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향후 주요 진출국 외 코스타리카와 중남미 등 신시장을 확대함으로써 글로벌 건설 명가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 행동 수상했던 임채무, 결국 경찰에 긴급 체포돼 ‘충격적’ 개소리

▲ 임지연 신분 위조…알고보니 천한 출신, 얼굴도 엉망진창 옥씨부인전

▲ 전소민 파혼녀 돼 알바 뛰며 대출이자 갚아…최다니엘과 로맨스 오늘도 지송

▲ “조갑경♥홍서범 얼른 갈라서, 30년 어떻게…” 이혼 종용? 난리

▲ 강지영 결혼하니 입 찢어지네, ♥남편 누군데? “미친 듯이 좋다”

▲ ‘30대 가장 사망’ 음주 역주행 사고, 가해자 정체 충격…전적엔 분노

▲ ‘이민호 아내’ 행세했던 박봄, 살 많이 빠져…깜짝

▲ 윤현민 6개월차 ‘돌싱’ 돼 돌아왔네…정혜성과 로맨스 싱글남녀

▲ 고현정 인신공격·루머 유포 피해? “명백히 범죄, 법적대응”

▲ 김범수, 뇌출혈로 세 번 대수술한 母와 조손 나들이 ‘뭉클’ 아빠는 꽃중년



연예현장 진짜 이야기 / 후방주의! 스타들의 아찔한 순간
스포츠동아http://sports.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1,916
어제
2,095
최대
3,806
전체
689,925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