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불닭볶음면 2개 제품·국내 생산공장 3곳 KFS 인증 획득
페이지 정보
본문
불닭볶음면 KFS 인증 마크삼양식품 제공.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삼양식품003230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 오리지널과 까르보불닭볶음면 등 2개 제품과 원주#x2219;익산#x2219;밀양공장 등 생산공장 3곳 모두가 KFSK-Food Safety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KFS 인증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 한국식품산업협회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국내식품의 세계화를 위한 식품인증제 시범사업으로 식품안전국가인증과 자국생산증명 등 2개 분야 모두에서 인증을 받아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은 원료부터 공정 단계를 거쳐 제품이 출시되기까지 수출 상대국이 인정하는 시험법이나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공인시험법에 따라 수출 상대국의 기준과 규격에 대해 안전성 검사를 실시하며 검사에 합격한 제품에 한해 KFS인증을 발급한다.
삼양식품은 12월부터 생산하는 수출용 불닭볶음면 오리지널과 까르보불닭볶음면 제품에 KFS인증 로고를 표시할 예정이다.
이 밖에 삼양식품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과 협력해 수출전진기지인 밀양공장에 디지털기반 선진 식품방어 시스템도 구축했다. 밀가루·팜유 등 원재료 투입구역에 스마트락으로 설계된 디지털 식품방어 센서를 설치함으로써 승인되지 않은 인원의 접근을 엄격히 통제하고 추적할 수 있도록 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대표 제품인 불닭볶음면 오리지널과 까르보불닭볶음면을 비롯해 이를 제조하는 국내 공장 3곳 모두가 KFS인증을 획득하고 수출 전진기지인 밀양공장에 첨단 식품방어시스템을 구축하며 수출 경쟁력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신뢰하는 안전하고 품질 좋은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관련링크
- 이전글쿠팡 "김범석 의장, 1500만주 매도…200만주는 기부" 24.11.07
- 다음글경총 "트럼프 당선 축하…한미 양국 기업 경제 파트너십 강화되길" 24.11.0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