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를 사도 제대로"…요노족 사로잡은 완판템 뜬다 > 경제기사 | economic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경제기사 | economics

"하나를 사도 제대로"…요노족 사로잡은 완판템 뜬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수집기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01-18 08:14

본문

아이소이 장수진 수분크림.ⓒ아이소이

지속되는 고물가와 경기 불황 속에 소비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현재의 행복을 중시하던 ‘욜로YOLO’ 소비가 저물고 실용적인 소비를 중시하는 ‘요노YONO’ 소비 트렌드가 떠오르고 있는 것. 이에 소비자는 하나의 제품을 사더라도 정보를 꼼꼼하게 따져보며 현명한 소비에 공을 들이고 있다.


화장품 하나를 살 때도 요노족은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소비를 위해 손품을 판다. 이들이 눈 여겨 보는 것이 또 하나 있다. 올리브영, 무신사, 다이소 등 다양한 제품군이 모인 창구에서 이미 제품력을 입증받은 제품, 이른바 ‘완판템’이다. 이미 실 사용자들의 후기에 힘입어 입소문과 함께 품절 대란까지 일으킨 제품이 신뢰를 얻고 있는 것이다. 무신사 뷰티, 다이소 뷰티 등 화제의 플랫폼에서 완판 행진을 이어가며 깐깐한 요노족의 시선을 사로잡은 뷰티 제품을 소개한다.

아이소이의 ‘장수진 수분크림’은 2024 무신사 뷰티 어워즈 ‘올해의 트렌드 영역’에서 ‘완판’ 부문을 수상한 제품이다. 지난 2024년 인기 캐릭터 ‘망그러진 곰이하 망곰’과 협업한 기획세트를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장수진X망곰’ 기획세트는 무신사 선런칭 직후 24시간도 채 되지 않아 초도 물량 전량 품절을 기록한 바 있다.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스킨케어 브랜드 최초로 무신사 전체 랭킹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장수진 수분크림은 장벽·수분·진정 3중 멀티 수분케어가 가능한 제품이다. 5겹 히알루론산과 피부 세라마이드와 유사한 구조의 티트리 세라마이드가 피부 속 깊숙이 수분을 채우고, 피부 장벽의 밀도를 탄탄하게 잡아준다. 속보습을 최대 100시간 잡아줘 겨울철 건조한 피부에 사용하기 좋다.


LG생활건강이 다이소 전용 제품으로 선보인 CNP 바이 오디-티디 스팟 카밍 젤은 한 유명 인플루언서의 트러블 관리 추천 아이템으로 언급되며 입소문을 타 입점 한 달만에 ‘다이소몰 SNS 핫템’에 선정됐다. 지난해 10월 말부터 온·오프라인 완판 행진이 이어졌고 한때 재입고 알람 신청자가 1만4000명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바이 오디-티디 스팟 카밍 젤은 트러블 부위를 진정시켜주는 제품으로, 레티날과 각질 관리를 돕는 라하 성분을 함유한 수분감 있는 제형이 신속한 스팟 케어 효과를 제공한다. 여기에 다섯 가지 허브와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담은 허브-비니거팅처 성분을 함유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폴리페놀팩토리의 ‘그래비티 헤어 리프팅 샴푸 스트롱’은 홈쇼핑에서 완판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지난해10월 롯데홈쇼핑 방송에서 40여 분만에 준비 물량 3만3000병이 완판되며 약 10억원의 판매고를 달성했다.


그래비티 헤어 리프팅 샴푸 스트롱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 연구진이 개발에 참여해 기술력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카이스트의 폴리페놀 기술을 적용해 탈모 케어와 함께 모발 볼륨 개선에 도움을 준다. 카이스트 특허 성분인 리프트맥스가 적용돼 모발에 사용하는 즉시 폴리페놀 보호막을 형성하는 것이 핵심이다. 공인 임상시험에서 한 번 사용만으로 모발 굵기가 19.22% 굵어 보이고 머리카락 부피가 87.27% 향상되는 결과를 입증했다.



데일리안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 Copyrights ⓒ 주데일리안,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울면서 큰절·공수처 비난 SNS…尹체포 당면한 與의원들 반응은
☞尹 체포 직전 1시간 30분…아내·반려견과 관저서 작별 인사 [정국 기상대]
☞"男성기 멀쩡히 달고 女경기 나오지마"…출전 금지법 가결됐으나
☞[오늘 날씨] 한파 여파 영하 10도 이하 떨어져...빙판길에 넘어졌다면, 냉찜질? 온찜질?
☞尹 체포에 국민의힘, 이젠 이재명…사법절차 집행 압박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1,967
어제
2,504
최대
3,806
전체
827,265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