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그룹, 전체 계열사 감사…실세 김기유 티시스 대표 해임 > 경제기사 | economic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경제기사 | economics

태광그룹, 전체 계열사 감사…실세 김기유 티시스 대표 해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수집기
댓글 0건 조회 17회 작성일 23-09-17 21:05

본문

뉴스 기사
태광그룹, 전체 계열사 감사…실세 김기유 티시스 대표 해임
이호진 전태광그룹회장.사진= 연합뉴스

[데일리한국 김보라 기자]태광그룹이 전 계열사를 상대로 감사를 벌이고 있다.

1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태광그룹은 최근 인프라·레저 계열사 티시스에 대한 내부 감사 과정에서 문제를 발견하고 감사를 전 계열사로 확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과정에서 그룹 주요 안건을 논의하는 경영협의회 의장을 맡고 있던 김기유 티시스 대표가 해임됐다.

그룹 관계자는 "티시스가 그룹의 건물, 부동산, 골프장 등을 관리하는 곳인 만큼 다른 계열사에도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전체 계열사를 점검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경영협의회 의장은 공석이며, 부의장이던 성회용 티캐스트 대표가 의장 대행을 맡고 있다.

다만 재계 일각에서는 그룹 내 실세로 꼽히던 김 전 대표의 해임을 두고 각종 추측이 나오고 있다.

최근 롯데홈쇼핑 사옥 매입 과정 등에서 태광그룹 오너인 이호진 전 회장과 갈등이 불거진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제기된다.

이와 함께 전 계열사 감사를 놓고 지난달 광복절 특별사면으로 복권된 이 전 회장이 경영 복귀 수순을 밟는 것이 아니냐는 해석도 나온다.

횡령·배임과 법인세 포탈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 전 회장은 황제 보석 논란 속에 2018년 구속됐고, 징역 3년을 확정받아 2021년 10월 만기 출소했다.

태광그룹은 당시 이 전 회장의 특별사면과 관련해 "지속적인 투자와 청년 일자리 창출로 국가 발전에 힘을 보태고 경제 활성화 이바지로 국민 여러분과 정부의 기대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그룹 관계자는 이 전 회장의 경영 복귀에 대해 "아직 결정된 바가 없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보라 기자 bora11@hankooki.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938
어제
730
최대
2,563
전체
367,332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