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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묶음이 더 싼 줄 알았는데…" 또 눈속임 상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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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조회 58회 작성일 23-11-21 0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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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요즘 장을 볼 때 묶음 상품을 사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수량이 많은 만큼 더 쌀 것으로 생각한 건데 묶음상품의 개 당 가격이 낱개보다 오히려 비싼 경우가 적지 않다고 합니다.

박예린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대형 마트나 온라인 쇼핑몰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묶음 상품.

낱개 상품보다 더 저렴할 거라고 보는 것이 상식적이라 알뜰 소비를 위해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김준성/서울 용산구 : 묶음으로 많이 사는 편이에요. 더 싸게 판매하는 것 같아가지고….]

하지만 낱개 상품보다 묶음 상품 개당 가격이 더 비싼 경우를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개당 980원에 판매하고 있는 컵라면의 경우, 6개 묶음 가격은 5천980원으로 1개당 계산하면 약 997원, 낱개보다 더 비쌉니다.

커피도 마찬가지.

10개 묶음은 1개당 210원인 데 반해, 150개 묶음은 개당 212원입니다.

더 많이 사는 소비자일수록 더 비싼 가격에 물건을 사는 셈입니다.

포장은 묶음으로 해놓고 실제 가격이 같은 경우는 흔합니다.

이 봉지라면의 개당 가격은 780원입니다.

그런데 이 박스 제품의 개당 가격도 780원으로, 사실상 두 상품의 개당 가격이 동일합니다.

맥주도, 생수도 마찬가지로,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더 빈번합니다.

[강신영/서울 용산구 : 그래도 이왕 살 때 이렇게 대용량으로 사는 게 훨씬 더 이득이겠지라고 그러길 바라면서 약간 사는데, 가격 차이가 나면 속은 것 같아요.]

최근 고물가 속에 용량을 줄이거나 더 저렴한 원료를 쓰는 등 식품회사들의 꼼수 인상이 잇따라 도마 위에 올랐습니다.

현재 온라인 쇼핑몰은 소비자원이 상시적으로 눈속임 가격 책정을 감시해 알리고 있는데, 이를 오프라인 제품으로도 확대할 필요가 있습니다.

영상취재 : 정상보, 영상편집 : 김호진, VJ : 박현우

박예린 기자 yeah@s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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