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대신"…CJ제일제당, 신세계 유통3사와 공동기획 제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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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신세계 유통3사 공동 기획 혁신 제품 5종사진=CJ제일제당 쿠팡과 납품 단가 갈등을 약 1년간 이어오고 있는 CJ제일제당이 신세계와 협업을 공고히 하고 있다.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유통사와 손을 잡고, 네이버, B마트, 11번가 등 쿠팡이 아닌 이커머스 업체와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등 쿠팡의 빈자리를 메우려는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와 공동으로 기획·개발한 만두, 피자, 밀키트 등의 혁신 제품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폭신 왕만두고기·김치’, ‘스팸 토마토 디트로이트 피자’, ‘스팸 튀김’, ‘쭈곱새밀키트’ 등의 다섯 가지다. CJ제일제당은 지난 6월 신세계 유통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8월에 CJ제일제당의 신제품을 신세계를 통해 먼저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의 K-스트리트 푸드 전략 제품 중 하나인 ‘비비고 붕어빵’은 선론칭 2개월간 누적 판매량 25만개를 달성했고 ‘비비고 납작교자’ 역시 같은 기간 누적 판매량이 14만개에 달했다. 협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두 회사는 협업 강도를 높였다. 제품 콘셉트 개발 등 기획 단계부터 양사가 협업해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폭신 왕만두고기·김치는 반죽을 발효해 겉은 부드럽고 폭신하면서도 속은 쫄깃한 식감으로 전통시장 맛집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만두소에 들어가는 재료를 큼직하게 썰어 넣어 고유의 맛과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찜기에 찔 필요 없이 전자레인지에 약 1분 30초 정도 조리하면 완성된다. 스팸 토마토 디트로이트 피자는 CJ제일제당의 인기 제품인 스팸과 고메 디트로이트 피자의 조합으로 탄생했다. 저온 숙성 및 고온 발효로 쫄깃한 식감이 특징인 사각 도우에 치즈와 스팸 토핑을 얹어 바삭함과 감칠맛을 더했다. 스팸 튀김은 스팸과 튀김 옷을 적정 비율로 배합해 제조했다. 튀김옷에 쌀가루를 입혀 바삭함을 더했다. 에어프라이어로 7분10개 기준간 조리하면 된다. 안주나 야식은 물론 카레나 볶음밥 토핑으로도 즐길 수 있다. 밀키트 제품인 쭈곱새쭈꾸미곱창새우전골는 진한 사골육수에 신선한 해산물, 쫄깃한 곱창을 넣어 만들었다. 급속 냉동한 야채도 동봉해 집에서도 외식 전문점 수준의 요리를 즐길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CJ제일제당만의 기술로 맛은 물론 마지막 잡내까지 잡았다”고 설명했다. 공동 기획 제품 이외에도 플랜테이블 국물 요리 2종육개장·미역국, 플랜테이블 캔햄, 해찬들 우리 찹쌀 태양초 고추장 등을 이마트, SSG닷컴, G마켓에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두 달간 신세계 유통사에서만 판매된다. CJ제일제당과 신세계 유통사는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이마트에서는 이달 30일까지 가격 할인 및 11행사, 시식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SSG닷컴에서는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통해 3만원 이상 구매 시 3천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한경제 기자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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