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I홀딩스, 말레이시아 현지서 ESG 경영 강화 나서 > 경제기사 | economic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경제기사 | economics

OCI홀딩스, 말레이시아 현지서 ESG 경영 강화 나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수집기
댓글 0건 조회 131회 작성일 23-11-21 15:41

본문

뉴스 기사
장애인 학교·사회적 기업과 MOU
지적장애인 교육 프로그램 지원
친환경 에너지 시스템 구축 예정


OCI홀딩스, 말레이시아 현지서 ESG 경영 강화 나서


OCI홀딩스가 태양광용 폴리실리콘 생산공장이 위치한 말레이시아 사라왁주에서 장애인 교육과 친환경 활동을 강화하며 현지 ESG 경영에 나섰다.

OCI홀딩스와 말레이시아 자회사 OCIM은 지난 18일 말레이시아 사라왁주에 있는 지적장애인 교육 전문학교 ‘퍼카타 사라왁’, 현지 사회적 기업인 ‘그린 제너레이션’과 장애인 교육 후원·친환경에너지 활동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OCI홀딩스와 OCIM은 지적장애인 재활·사회화 교육 활동을 후원하고, 다양한 장애인 교육 프로그램 기획으로 현지에서 우수한 장애인 교육 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 그린 제너레이션과 함께 지역사회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하는 등 친환경 에너지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선 장애인표준사업장 OCI드림에 소속된 장애인 플로리스트의 꽃꽂이 시범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과 함께 진행된 강연에서 그는 장애인이라는 한계를 넘어 플로리스트라는 전문 분야에서 성장할 수 있었던 자신의 스토리를 공유해 현지 장애인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말레이시아는 OCI홀딩스의 주력 제품인 태양광용 폴리실리콘을 생산하는 최대 거점지다. 사라왁주에 있는 말레이시아 공장에서는 연간 3만5000t 규모의 태양광용 폴리실리콘을 생산된다. OCIM에는 현재 780여 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으며 글로벌 태양광 발전 수요 증가에 따라 지속적으로 근무 인력을 확대하고 있다.

OCI홀딩스는 말레이시아 사업의 확대에 따라 현지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OCI홀딩스는 현지 교육당국과의 협의를 거쳐 말레이시아 사라왁주 내 학교에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설치할 예정이다.

OCI홀딩스는 말레이시아에서 현지 교육기관과 연계한 기술교육과 현지인 고용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인재 개발 체계를 수립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지속적으로 현지 주민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알리고 함께 상생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기획하고 있다.

외국인 입맛엔 신라면보다 이것?…해외서 매출 80% 폭증했다는데

“택배 보관중입니다”…이 문자 받고 눌렀다가 5억 날아갔다

운동권의 타락, 결국 돈이었다…거장이 해부한 대한민국

“미리 사재기했는데 큰일이다”…2차전지 핵심 ‘이것’ 가격 폭락중

LG 가전 29% 깎아준다고?…“삼성 냉장고·세탁기는 최대 47% 할인”

[ⓒ 매일경제 amp;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1,463
어제
2,004
최대
3,806
전체
762,962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