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소수 사재기 조짐에…정부 "3개월분 넘게 물량 확보" > 경제기사 | economic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경제기사 | economics

요소수 사재기 조짐에…정부 "3개월분 넘게 물량 확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수집기
댓글 0건 조회 25회 작성일 23-12-06 20:31

본문

뉴스 기사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로 접근하셨습니다.
Internet Explorer 10 이상으로 업데이트 해주시거나, 최신 버전의 Chrome에서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앵커]

중국이 요소 수출을 통제하자, 2년 전처럼 요소수 대란이 또 불거질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며 사재기 조짐까지 나타나고 있습니다. 정부는 석달치 넘게 물량을 비축해놨다며 사재기를 자제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정원석 기자입니다.

[기자]

강원도의 한 요소수 도매업체 창고입니다.

[우리 창고는 항상 물건이 꽉 차 있는데, 현재는 재고가 이거 한 팔레트 남은 거예요.]

요소수가 입고됐단 소식에 사람들도 몰려듭니다.

[레미콘 트럭 운전자 : 주유소를 가면 벌써 요소수 품절 써붙여놓으니까 믹서트럭 같은 경우는 현장으로 다니다 보니 주유소 가긴 힘들고 여유분을 비축해야 하는데…]

당장 품귀 현상은 없다지만, 2년 전처럼 품절 대란이 일어날까 불안한 심리가 퍼진 겁니다.

[추경식/요소수 도매업체 대표 : 한 번 파동을 겪다 보니 일종의 사재기, 있어도 계속 구입하는 경향이 있어서 많이 딸리는 거예요. 배송을 가보면 항상 재고가 있어요. 있는데도 사재기를 해두는 거예요.]

주유소들도 사재기를 막기 위해 이틀 전부터 가격을 올리고 판매 갯수도 제한하고 있습니다.

[주유소 관계자 : 쉽게 얘기해서 요소수만 쇼핑하는 분들이 의외로 많구나 체감하고 있고요. 1박스당 1만원 받았거든요. 엊그제부터 한 통당 1만5천원씩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주유소 같은 경우는 평소 2천 리터 이상을 비축해두고 있었는데, 지금 수요가 몰리면서 현재는 600리터 정도로 비축량이 확 줄었습니다.

온라인상에선 이미 가격이 리터당 천원대에서 삼,사천원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불안심리가 급속도로 퍼지자, 정부는 오늘 태스크포스 회의를 열고 요소수 재고가 3개월치에서 3.7개월치로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또 수입선을 늘리는 기업엔 지원금을 주고, 공공비축 물량도 두배로 확대합니다.

정원석 기자 jung.wonseok@jtbc.co.kr [영상취재: 반일훈 / 영상편집: 이화영]

[핫클릭]

이준석, 이낙연에 손짓?…"온건한 민주당 인사"

"연봉 6600만원 남성과"…결혼 기준 높아진 2030

머라이어 캐리 제쳤다…빌보드 정상 오른 이 캐럴

"3000원에 따귀 때려드립니다" 日서 인기라는 식당

블랙핑크, 장고 끝…YG와 그룹 활동 재계약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492
어제
935
최대
2,563
전체
363,127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