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주목 CES 참석하는 총수들…JY도 모습 드러낼까 > 경제기사 | natenews rank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경제기사 | natenews rank

AI 주목 CES 참석하는 총수들…JY도 모습 드러낼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집기 작성일 23-12-10 16:04 조회 8 댓글 0

본문

뉴스 기사
- 내년 CES 한 달 앞…최태원·정의선 참석 가능성↑
- 이재용·구광모, 2014년·2019년 이후 방문 안 해
- AI·모빌리티 등 화두…HD현대 부회장 기조 연설


[이데일리 조민정 기자] 내년 한 해 주목할 가전제품을 전시하는 세계 최대 IT·가전 박람회 ‘CES 2024’가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이 공식적으로 종식되고 ‘엔데믹풍토병으로 굳어진 감염병’이 선언된 이후 열리는 첫 전시회다. 국내 주요 그룹들은 내년 CES에서 새롭게 선보일 신제품과 신기술 전시 관련 막바지 준비 작업에 돌입한 가운데 재계 총수들도 행사장에 모습을 보일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AI 주목 CES 참석하는 총수들…JY도 모습 드러낼까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오른쪽과 구광모 LG그룹 회장왼쪽이 지난 6일 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부산시민의 꿈과 도전 격려 간담회에서 대화하고 있다.사진=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10일 업계에 따르면 CES 2024는 내년 1월 9일현지시간부터 12일까지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올 투게더, 올 온ALL TOGETHER. ALL ON.’을 주제로 열린다. 삼성전자005930, LG전자066570, SK그룹, 현대·기아차 등 4대 그룹을 포함해 500개 이상 국내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며 전 세계 3500개 기업이 전시 부스를 꾸린다.

이번 CES 행사엔 인공지능AI과 모빌리티가 화두로 떠오르면서 국내 주요 그룹 총수들도 직접 행사장을 찾을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올해 처음 CES를 찾은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SK의 탄소중립넷제로 의지를 알리기 위해 내년에도 2년 연속 행사장을 방문할 가능성이 높다. 올해 참여하지 않았던 현대차그룹은 내년 행사에 그룹차원으로 대규모 참석하며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직접 미래 모빌리티 주도권을 잡기 위한 경쟁력을 소개할 것으로 전해졌다.

국내 주요 전자기업인 삼성전자와 LG전자의 그룹 총수 참석 여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구광모 LG그룹 회장은 최근 윤석열 대통령의 해외 순방 일정에 합류해 경제사절단으로 활동하는가 하면, 부산 깡통시장에도 방문하며 분식을 먹는 모습이 공개되는 등 적극적인 대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다만 이 회장은 2014년 이후로 CES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고, 구 회장은 2019년 회장 취임 이후 참석한 적이 없다.

두 기업에선 사장급 인사가 직접 연설에 참여해 AI 등 비전을 발표할 계획이다.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DX부문장은 ‘모두를 위한 AI 일상 속 똑똑한 초연결 경험’이라는 주제로 삼성전자의 AI 전략을 공개한다. 자체 개발한 AI 가우스를 포함해 삼성전자의 미래 기술과 전략을 소개하며 미디어 콘퍼런스 기조 연설자로 나선다. 조주완 LG전자 사장은 ‘고객의 미래를 다시 정의하다’란 주제로 발표에 나서 AI를 중심으로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소개한다.

한편 CES는 헬스케어, 뷰티테크 등 다양한 신기술을 선보이는 행사로 확장해나가며 가전기업 외에 다양한 기업들이 참가하고 있다. 정기선 HD현대267250 부회장은 CES 2024 기조 연설자로 나서며 삼성전자와 LG전자에 이어 국내 기업으로는 세 번째로 기조 강연을 맡았다. 화장품 기업으로 알려진 로레알도 전시에 참가해 뷰티테크를 강조하는 등 글로벌 기업들이 분야를 막론하고 대거 참여하고 있다.

CES를 주관하는 미국 CTA소비자기술협회 관계자는 “CES에 참여하는 전통적인 기업 외에도 다양한 분야로 확장해가는 만큼 참여 기업을 예상할 수 없다”며 “CES 참가 기업을 보면 한국의 참여 비중은 인구 대비 굉장히 높은 국가”라고 밝혔다.

▶ 관련기사 ◀
☞ 영앤리치 정동원, 임영웅과 이웃됐다[누구집]
☞ AI 주목 CES 참석하는 총수들…JY도 모습 드러낼까
☞ 여성 살해 후 극단선택 시도한 20대…영장심서 묵묵부답
☞ 마약 상습 투약 유아인, 12일 첫 재판…출석 여부 관심
☞ 13시간 진술 거부한 송영길…檢 구속 시도할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새로워진 이데일리 연재 시리즈 취향대로 PICK하기]
[뉴땡 Shorts 아직 못봤어? 뉴스가 땡길 때, 1분 순삭!]
[10대의 뉴스는 다르다. 하이스쿨 커뮤니티 하이니티]
[다양한 미국 주식정보! 꿀 떨어지는 이유TV에서 확인!]
[빅데이터 AI트레이딩 솔루션 매직차트]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amp; 재배포 금지>


조민정 jjung@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