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4]삼성디스플레이 "새로운 여정의 시작…폴더블 리더십 증명" > 경제기사 | economic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경제기사 | economics

[CES 2024]삼성디스플레이 "새로운 여정의 시작…폴더블 리더십 증명"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수집기
댓글 0건 조회 9회 작성일 24-01-07 10:01

본문

뉴스 기사
삼성디스플레이는 CES 2024에서 안팎으로 모두 접을 수 있는 플렉스 인앤아웃 플립을 선보인다
삼성디스플레이는 CES 2024에서 안팎으로 모두 접을 수 있는 플렉스 인앤아웃 플립을 선보인다.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는 9~12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서 혁신 기술의 모든 것, 새로운 여정의 시작을 주제로 차세대 영상 디스플레이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는 안팎으로 접을 수 있는 차세대 플립형 폴더블 제품이 처음으로 대중에 공개된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플립폰형 폴더블에 안팎으로 360도 접을 수 있는 인앤아웃 폴더블 기술이 적용된 인앤아웃 플립Inamp;Out Flip이 주인공이다.

안으로만 접을 수 있는 기존 인폴딩 폼팩터는 접은 상태에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바깥쪽에 또 다른 패널이 필요하지만 인앤아웃 플립은 하나의 디스플레이만으로도 접은 상태에서 정보 확인이 가능, 더 가볍고 얇은 디자인이 가능하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인앤아웃 플립은 폴더블 제품의 두께가 부담스러워 바bar형 스마트폰을 선호하던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기술"이라며 "바깥쪽으로 접으면 제품 앞면과 뒷면을 모두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어 새로운 사용자 경험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CES 2024에서 슬라이더블과 폴더블을 결합한 신제품 플렉스 노트 익스텐더블을 선보인다
삼성디스플레이는 CES 2024에서 슬라이더블과 폴더블을 결합한 신제품 플렉스 노트 익스텐더블을 선보인다. [사진=삼성디스플레이]


극한의 내구성 테스트도 관전 포인트다. 60도 고온이나 영하 20도 저온에서 패널을 접고, 폴더블 패널 위에 농구공을 튀기며, 스마트폰을 모래로 문지르거나 물에 담가 볼 수 있다. 고객들은 이런 테스트를 통해 극한의 환경 조건에도 문제가 없는 삼성 폴더블의 뛰어난 내구성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이외에도 ▲패널이 두루마리 휴지처럼 말렸다가 풀려 5배까지 확장 가능한 롤러블 플렉스 ▲폴더블과 슬라이더블 두 가지 기술을 결합한 플렉스 하이브리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무선 이어폰 케이스 등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선보인다.

차량 인테리어의 진화를 불러올 OLED 제품들도 대거 출격한다. 이번에 최초로 공개되는 플렉스 노트 익스텐더블은 접혀 있는 폴더블 패널을 펼친 뒤, 슬라이딩 방식으로 한 번 더 화면을 확장할 수 있다.

완전히 접었을 때 11형인 이 제품은 한 쪽을 펼치면 13.8형으로, 다른 한 쪽 화면까지 당기면 17.3형로 확장된다. 필요에 따라 크기를 조절해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하지 않을 때는 화면 크기를 최소화해 차량 내부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이제 자동차는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움직이는 공간으로 진화해가고 있으며 OLED가 이런 자동차 산업의 변화를 주도할 것"이라며 "특히 폴더블, 슬라이더블 기술이 결합된 OLED 제품이 이런 변화를 가속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디스플레이를 차량 내부 곳곳에 숨겨 두었다 필요할 때마다 활용하는 아이디어도 돋보인다. 조수석 헤드레스트 위치에 숨겨진 태블릿PC 크기12.4형의 롤러블 디스플레이를 필요 시 상하로 움직여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콘셉트가 대표적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액정표시장치LCD에서 OLED로 기술 전환이 이뤄지고 있는 IT 분야에서의 경쟁력과 초격차 기술력도 이번 CES 2024에서 선보인다.

높이 3m에 육박하는 유리기판 원장마더글라스을 부스 내에 설치해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겠다는 목표다. 이번에 공개되는 8.6세대 유리 원장의 크기는 기존 6세대 원장 대비 2배 이상 넓어 생산 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눈에 띄게 얇아진 초박형UT 패널도 관심을 모은다. 삼성디스플레이 UT OLED 패널의 두께는 명함과 비슷한 약 0.6mm로, 같은 크기의 LCD 패널 대비 3분의1 수준이어서 육안으로도 쉽게 구별이 가능하다. 무게 또한 UT OLED 패널 3개가 같은 크기의 LCD 패널 1개 무게와 비슷할 정도로 가볍다.

회사 관계자는 "신규 모듈 공법을 적용해 두께는 얇아지면서 강도는 동일하게 유지했다"며 "노트북 및 태블릿 제조사들이 휴대성을 높이고 디자인을 차별화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CES 2024에서 플렉스 노트 익스텐더블 등 다양한 미래 차량용 OLED 제품을 선보인다
삼성디스플레이는 CES 2024에서 플렉스 노트 익스텐더블 등 다양한 미래 차량용 OLED 제품을 선보인다.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아주경제=라스베이거스미국=한지연 기자 hanji@ajunews.com

★관련기사

김진태 지사, CES 2024 참가…道 미래산업 시장 확대 나선다

[CES 2024]삼성디스플레이 "새로운 여정의 시작...폴더블 리더십 증명"

[CES 2024]더 얇고, 투명하게...LG디스플레이, OLED 기술로 매혹

[CES 2024] 현대차그룹, CES 최대 규모 참가…수소~SDV~PBV 인간 중심 모빌리티 청사진

[미리보는CES]삼성 에너지 발전소 VS LG AI 집사...스마트홈 경쟁


★추천기사

이재명 습격범 차 태워준 지지자 참고인 조사..."공범 가능성은 낮아"

지난해 1억원 올랐다 분양가 가파른 상승세···"예비 청약자 연초부터 서둘러야"

[종합] 김대중 탄생 100주년…여야, 역사는 발전·행동하는 양심 어록으로 추모

김정은, 日기시다 총리 각하라 칭하며 이례적 지진 위로전문

정부, 태영건설 전방위 압박...총리 "경영자 뼈 깎아야", 대통령실 "지원 어려울 수도"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292
어제
730
최대
2,563
전체
366,686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