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과 개그맨 김용명이 만났다…ESG 활동 소개 > 경제기사 | economic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경제기사 | economics

현대제철과 개그맨 김용명이 만났다…ESG 활동 소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수집기
댓글 0건 조회 7회 작성일 24-01-10 14:27

본문

뉴스 기사
현대제철과 개그맨 김용명이 만났다…ESG 활동 소개

[데일리한국 안병용 기자]개그맨 김용명과 철강회사 현대제철이 만나 유튜브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함께 유익한 기업정보를 전한다.

현대제철은 자사에서 수행하고 있는 자원재활용 활동을 일반 대중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전하기 위해 독특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예측불허의 애드립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개그맨 김용명이 현대제철 당진제철소에서 수난의 모험을 펼친다는 내용의 이 콘텐츠는 지난 8일 유튜브를 통해 1편을 공개한 이후 이틀 만에 40만 뷰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대중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개그맨 김용명은 이 콘텐츠에서 한 마리 해달로 분해 자신의 애착조개를 찾기 위해 제철소 곳곳을 누비고 다닌다. 그 과정에서 현대제철이 수행하고 있는 자원재활용 활동 등 다양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사례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가게 된다.

실제로 현대제철은 우분소똥, 패각조개껍질 등 자연폐기물을 활용해 탄소배출량을 저감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한편 버려지던 부산물인 슬래그를 건축자재로 재활용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ESG를 실천하고 있다. 이 같은 활동을 대중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알리고자 이처럼 독특한 형식의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영상은 개그맨 김용명이 해달로 분장해 드넓은 제철소를 무대로 좌충우돌하는 가운데 현대제철 직원들이 조연으로 출연해 어설픈 연기를 펼치는가 하면 편집과정에서 크로마키 합성을 활용하는 등 곳곳에 웃음코드를 배치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붙잡아둔다.

전체 콘텐츠는 5~10분 분량의 영상 총 3편으로 제작됐다. 지난 8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1편에 이어 나머지 영상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각 편의 하이라이트와 주요장면을 숏폼 및 클립으로 제작해 다양한 형태의 편집본을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현대제철은 지난해부터 전개해온 철이 그린GREEN 세상 캠페인을 통해 자원순환과 관련된 다양한 소재의 콘텐츠를 제작해 대중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이번 영상 또한 이 캠페인의 일환이다. 해당 영상은 현대제철 공식 유튜브채널에서 찾아볼 수 있다.



Copyright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병용 기자 byahn@hankooki.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456
어제
791
최대
2,563
전체
362,156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