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이슬 후레쉬 도수 또 0.5도 내렸다…주당들은 한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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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새단장…제조 공법·포장 디자인도 개선
‘오리지널’ 20.1도·‘진로’ 16도는 그대로 유지 하이트진로의 참이슬 후레쉬 도수가 16.5도에서 16도로 낮아졌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 후레쉬 도수를 0.5도 낮추고 브랜드를 전면 새단장 한다고 13일 밝혔다. 새 제품은 14일부터 출고된다. 일단 참이슬 후레쉬의 알코올 도수가 16.5도에서 16도로 더 내려왔다. 최근 소비자들의 저도수 선호가 반영된 것이다. 또 제조공법도 바꿨다. 하이트진로는 “대나무 활성 숯을 활용한 정제과정을 4번에서 5번으로 늘려 잡미와 불순물을 한 번 더 제거했다”고 설명했다. 패키지 디자인은 상표명과 이슬방울 모양이 더 잘 보이도록 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하이트진로만의 100년 주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테스트를 통해 시대적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을 완성했다”며 “참이슬이 선도 브랜드로서 국내 소주 시장 발전 및 소주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의 ‘진로 이즈백’과 롯데칠성음료의 ‘처음처럼 새로’. 한편, 참이슬은 1998년 23도로 처음 나온 이래 2006년 ‘후레쉬’ 브랜드를 달고 19.8도로 낮아졌고 이번에 16도까지 내려왔다. 경쟁사 롯데칠성음료는 2006년 두산주류 당시 20도짜리 ‘처음처럼’을 출시하며 하이트진로와 저도수 경쟁을 벌여왔다. 롯데칠성음료는 2022년 16도짜리 무가당 소주 ‘처음처럼 새로’도 선보였다. 다만 하이트진로는 소주 본연의 맛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해 참이슬 오리지널20.1도과 진로 이즈백16도은 리뉴얼하지 않았다. 참이슬은 1998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390억병360㎖ 기준 판매됐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이는 1초당 약 15병이 팔린 셈”이라며 “병을 눕히면 지구를 200바퀴 돌 수 있는 길이의 양”이라고 설명했다. 정유미 기자 youme@kyunghyang.com 경향신문 주요뉴스 · ‘참이슬 후레쉬’ 도수 또 0.5도 내렸다…주당들은 ‘한숨’ · 이수정 “尹, 인기 없어···지역민들 ‘명품백’ 발언에 무관심” · 바람의 아들, SUN을 다 두고···KIA는 왜 이범호를 선택했나 · 이준석 “국힘에 걸린 박정희·김영삼 사진, 이준석·이낙연보다 훨씬 더한 이종결합” · ‘사람 잡는’ 무인택시…성난 사람들 불붙였다 · “김건희 여사 문제 답답해 죽겠다” 설 민심에, 국힘 총선 출마자들 ‘갑갑’ · 한국 스타벅스 매장 ‘세계 4위’···‘커피부심’ 이탈리아엔 몇 개? · ‘전기요금 인상’ 미루고 미뤘다…총선 끝나면 ‘폭탄 돌리기 끝?’ · 외래종 식물, 서울 마지막 허파 ‘김신조 루트’에도 나타났다 · “니가 거기서 왜 나와”…오산 시내 활보한 ‘여우’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진보? 보수? 당신의 정치성향을 테스트해 보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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