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인 교류 장…제2회 세계 한과대 9일 개최 > IT/과학기사 | natenews rank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IT/과학기사 | natenews rank

과학기술인 교류 장…제2회 세계 한과대 9일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집기 작성일 24-07-08 12:01 조회 216 댓글 0

본문

뉴스 기사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행사 진행

과학기술인 교류 장…제2회 세계 한과대 9일 개최제2회 세계 한인 과학기술인대회 개요.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과학기술인 교류의 장인 제2회 세계 한인 과학기술인대회가 9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된다고 밝혔다.

제2회 세계 한인 과학기술인대회는 세계 각국의 한인 과학기술인을 초청해 국내 과학기술인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만남의 장이다.


이번 대회는 ‘지속가능한 미래, 과학기술의 도전과 역할’이라는 주제로 3일간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는 미국과학진흥회AAAS 회장인 윌리 E. 메이Willie E. May, 국제우주대학ISU 총장인 니콜라스 피터Nicolas Peter, 세계 최초로 게르마늄을 활용한 호환 단파 적외선 카메라 센서를 개발하고 출시한 스트라티오 이제형 대표, 플라즈몬 공명 에너지 전달 현상을 최초로 발견한 하버드 의대 이평세 교수 등 세계를 빛내고 있는 과학기술인들이 참여한다.

이외에도 국내외 한인 과학기술인 2000여 명이 참여해 글로벌 한인 과학기술인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미래 과학기술 혁신 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토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과총 측은 기대하고 있다.

행사는 차세대 리더스 포럼을 시작으로 총 3일간 진행된다. 개회식 및 대한민국 최고과학기술인상 시상, 기조·특별강연, 우수논문상 시상, 학술분과, 정책분과, 협력분과, 미래세대와의 대화, 한인 석학과의 대화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돼 있다.

특히 올해는 ‘제1회 테헤란벨리 과학축제’와 연계해 국내외 과학기술인과 일반 대중이 함께 소통하는 축제의 장으로 준비했다.

과학축제는 대중에게 과학에 대한 접근성과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과총과 강남구가 공동주최 했으며,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한국과학기술회관과 강남스퀘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는 눈 앞의 미래기술, 미래를 잇는 우주체험, 과학과 예술의 만남, 맞춤형 일상 AI, 갤러리 무대 등 다섯 가지 주제로 구성된 테마 ZONE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이태식 과총 회장은 “전 세계 한인 과학기술인들의 최대 교류의 장인 한과대를 통해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글로벌 위상을 높일 것"이라며 "과학기술 발전을 위한 아젠다를 논의하고 인적 네트워크의 장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데일리안 김소희 기자 hee@dailian.co.kr
- Copyrights ⓒ 주데일리안,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박정훈 "자해극 본질은 문자 유출…한동훈 연판장 누구 부탁인지 밝혀야"
☞영탁 "합의나 선처없다"…법적 대응 칼 빼들었다
☞[인터뷰] 인요한 "제3자 특검 추천?…한동훈, 절대 뱉지 말아야 될 얘기했다"
☞카페 女직원 음료에 이물질 탄 남성…"마실 때까지 지켜봐"
☞[오늘 날씨] 중부 많은 비, 남부 찜통더위...비 오는 날 전기차 충전해도 될까?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