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직속 국가인공지능위 출범 눈앞…국무회의 통과 > IT/과학기사 | natenews rank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IT/과학기사 | natenews rank

대통령 직속 국가인공지능위 출범 눈앞…국무회의 통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집기 작성일 24-07-30 19:19 조회 62 댓글 0

본문

뉴스 기사
[머니투데이 성시호 기자]
본문이미지
윤석열 대통령이 30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뉴시스

AI인공지능 관련 국가 정책을 총괄할 대통령 직속 국가인공지능위원회가 출범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가인공지능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정안대통령령이 30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데 따라 위원회 구성에 본격 착수한다고 밝혔다.

위원장은 대통령, 부위원장은 민간 전문가가 맡는다. 정부는 민관 각 부문 대표자 45명 이내로 위원회를 구성할 계획이다. 정부위원은 관계부처 장관급 10명과 대통령실 과학기술수석간사, 국가안보실 3차장 등이 맡는다.


위원회의 기능은 △인공지능AI 관련 주요정책 △연구개발·투자전략 수립 △데이터센터 등 인프라 확충 △규제발굴·개선 △AI 윤리원칙의 확산 △교육·노동·경제 등 각 영역의 변화와 대응 등 국가 AI 정책 심의·조정이다.

과기정통부는 "세계 주요국은 승자독식의 AI 기술 경쟁구도에서 기술 주도권 확보를 위한 패권경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민관협력 거버넌스를 구축해 역량을 결집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국가 전체의 AI 분야 혁신의 방향을 이끌 위원회를 대통령 직속으로 구성한다는 내용"이라며 "범국가적인 역량을 결집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성시호 기자 shsung@mt.co.kr

ⓒ 머니투데이 amp;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