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새너제이에 한미 AI 반도체 혁신센터 개소…美 진출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집기 작성일 24-09-06 06:01 조회 136 댓글 0본문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 한국 시스템반도체 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거점이 마련됐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5일현지시간 미국 새너제이에서 한미 인공지능AI 반도체 혁신센터K-ASIC 개소식을 열었다고 6일 밝혔다.
개소식에는 산업부,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 한국반도체산업협회, 혁신센터 입주기업, 현지 진출 반도체 기업, 미국 반도체 기업, 스탠퍼드대 등 양국 반도체 관련 주요 기업과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혁신센터에는 알파솔루션즈, 사피엔반도체, 모빌린트, 하이퍼엑셀, 세미파이브 등 5개 기업이 입주했으며, 공동 멤버십 기업 20여곳은 센터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이 혁신센터에서는 수요와 연계한 기술개발, 검증·인증 자문, 홍보·네트워킹 등 한국 반도체 관련 기업의 미국 진출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미국은 글로벌 시스템반도체 시장의 약 70%를 차지하는 핵심 시장으로, 국내 팹리스반도체 설계 전문회사, 설계자산IP, 디자인하우스 등 반도체 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선 미국 시장 진출이 필수적이다.
이에 산업부는 글로벌 반도체 기업이 밀집한 새너제이에 혁신센터를 설립, 이를 밀착 지원하기로 했다.
기술개발을 위한 아이템 발굴, 전문가그룹 자문, 시장·기술 동향 정보 제공, 개발 제품 성능 검증, 수요 기업향 프로모션용 데모보드 제작 지원, 인프라 및 네트워킹 지원 등이 이뤄진다.
개소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한국 시스템반도체 산업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한미 간 반도체 산업 협력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
산업부는 이날 현지에서 미국 진출 반도체 기업 간담회를 열고 애로사항을 청취한다.
산업부 관계자는 "AI 반도체는 우리 반도체 산업의 위상을 더욱 강화할 게임체인저 기술로, AI 반도체 본고장에 설립된 혁신센터를 통해 글로벌 스타 기업이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dkkim@yna.co.kr
끝
- [이 시각 많이 본 기사]
- ☞ 그룹 악동클럽 출신 가수 이태근 별세…향년 41세
- ☞ 야유에 안타까운 이강인 "홍명보 감독님 100% 믿어…응원해달라"
- ☞ 심정지 중태 여대생, 응급실 이송 거부 놓고 혼선
- ☞ "이선균 고통 극심"…공갈범들에 3억 전달한 지인, 법정서 울먹
- ☞ 길에서 현금 10억 뺏긴 40대…범인 잡혔지만 돈은 못받아
- ☞ "식용 염료로 피부 투명하게 만들어…살아있는 투명 쥐 성공"
- ☞ "살충제 불붙인 화염을 얼굴에"…해병 간부 가혹행위 의혹
- ☞ 푸틴 숨겨진 아들 있나…"체조선수 출신 연인 사이에 5,9세 형제"
- ☞ 미성년자 성착취물 제작 전 야구선수 서준원 "속죄하며 살겠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저작권자c>
관련링크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