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3사 유선 인터넷 전국적 접속 장애…"무선AP 장비 문제"종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집기 작성일 24-09-05 22:13 조회 127 댓글 0본문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유선 네트워크 신호를 무선으로 중계해주는 무선 액세스 포인트AP 일부 기기에서 장애가 발생해 인터넷 연결이 원활하지 않은 현상이 전국 곳곳에서 발생했다.
무선 AP는 통신사들의 유선 인터넷 망을 무선 기기들과 연결해주는 역할을 하는 장치를 말한다.
5일 정보통신IT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께부터 서울을 비롯한 전국 곳곳에서 유선 인터넷 접속이 안 되는 현상이 일어나 통신당국과 업계가 사태 원인 등을 조사 중이다.
통신업계는 A 제조사의 무선 AP가 펌웨어 업데이트 과정에서 오류를 일으켜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지 않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 제조사가 무선 AP를 납품하는 곳은 KT와 SK브로드밴드이지만, LG유플러스 가입자들 중에서도 인터넷 접속 불량이 있었다.
A사는 LG유플러스에 제품을 공급하지 않아, 문제를 일으킨 무선 AP와 동일한 칩을 쓴 다른 제조사의 무선 AP를 개인적으로 구매해 설치한 경우에 나타난 접속 불량으로 파악됐다.
문제를 일으킨 무선 AP를 쓰는 가입자가 go.kr 도메인을 쓰는 사이트 등에 들어가려 할 때 특히 접속 불량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통신사들은 문제를 일으킨 장비 제조사 제품을 쓰는 가입자를 특정할 수 없어 피해 규모를 정확하게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해당 무선 AP 공급사가 최상위권 공급사는 아니어서 대규모 장애에는 이르지 않은 것으로 보고 있다.
통신사 관계자는 "고객센터 및 홈페이지 등에서 고객들에게 안내하고 있으며 신속한 서비스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통신사들은 와이파이 AP 펌웨어의 업데이트 과정상 오류 외에도 해킹 가능성 등을 염두에 두고 조사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csm@yna.co.kr
끝
- [이 시각 많이 본 기사]
- ☞ 그룹 악동클럽 출신 가수 이태근 별세…향년 41세
- ☞ 심정지 중태 여대생, 응급실 이송 거부 놓고 혼선
- ☞ "이선균 고통 극심"…공갈범들에 3억 전달한 지인, 법정서 울먹
- ☞ 길에서 현금 10억 뺏긴 40대…범인 잡혔지만 돈은 못받아
- ☞ "살충제 불붙인 화염을 얼굴에"…해병 간부 가혹행위 의혹
- ☞ 푸틴 숨겨진 아들 있나…"체조선수 출신 연인 사이에 5,9세 형제"
- ☞ 미성년자 성착취물 제작 전 야구선수 서준원 "속죄하며 살겠다"
- ☞ 뉴질랜드 마오리족, 숨진 왕의 27세 막내딸 여왕으로 선택
- ☞ 브아걸 시건방춤·카라 엉덩이춤 만든 김용현 안무가 사망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저작권자c>
관련링크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