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플랫폼, GPU 기반 DBMS 전문 기업 스크림과 총판 계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집기 작성일 24-09-06 14:34 조회 155 댓글 0본문
[아이뉴스24 윤소진 기자] 아이티센그룹 씨플랫폼은 그래픽처리장치GPU 기반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 전문 기업 ‘스크림SQream’과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총판 계약을 통해 씨플랫폼은 스크림의 고성능 데이터베이스DB 솔루션을 국내 시장에 공급하며, 인공지능AI·머신러닝ML 분석에 필요한 고성능 데이터 처리 역량을 제공한다.
스크림은 GPU 기반 DBMS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대규모 데이터 분석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스크림의 기술은 빠른 데이터 처리 속도와 비용 효율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시큐리티 IT 솔루션 전문 공급기업인 씨플랫폼은 최근 아이덴티티 및 AI 보안 솔루션 기업인 ’사이버아크CyberArk’, AI·자동화 솔루션 등을 보유하고 있는 ‘HCL소프트웨어HCL Software’ 등과 총판 계약을 연이어 체결하며 AI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한상욱 씨플랫폼 대표는 “최근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AI 시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AI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다”며 “스크림과의 협력을 통해 단순 AI 컴포넌트 제공이 아닌 차별화된 AI 오퍼링을 개발하며 시장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창희 스크림 한국지사장은 “스크림의 DB솔루션은 기존 시스템 대비 최대 100배 이상의 성능 향상을 제공해 대규모 데이터 분석을 가능하게 한다”며 “양사가 협업해 데이터를 가장 비용 효율적으로 비즈니스 가치로 전환하고, 데이터의 큰 잠재력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소진 기자sojin@inews24.com[관련기사]
▶ 삼성전자, 하만 인수 후 7년 만에 대형 Mamp;A 시동 거나
▶ 일본도 살해 가해자 아빠, 아들 기사마다 옹호 댓글…"대의를 위해 희생"
▶ "음료 안 시키고 민망 스킨십해 내쫓았더니…물건 훔치고 부숴났더라"
▶ "가수 아들 앞길 막는 폭력 전 남편"…김수찬 이야기였다
▶ 정치하듯 질러놓고 보는 이복현에 울화통 터진 은행들
▶ 일본 신사에서 성관계 맺은 오스트리아 남성 구금…신사 모독 혐의
관련링크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