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AI 기능 자율 에이전트 발표…"말하지 않아도 업무 처리" > IT/과학기사 | natenews rank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IT/과학기사 | natenews rank

MS, AI 기능 자율 에이전트 발표…"말하지 않아도 업무 처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집기 작성일 24-10-21 19:14 조회 2 댓글 0

본문

내달 ‘코파일럿 스튜디오’서 미리보기 형태로 공개

MS, AI 기능 자율 에이전트 발표…
마이크로소프트 로고. ⓒAP 연합뉴스

챗GPT 개발사 오픈AI와 함께 인공지능AI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MS가 AI 기반의 업무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MS는 21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MS AI 투어 인 런던 행사를 열고 AI 중심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도입을 위한 새로운 자율 에이전트autonomous agents 기능을 발표했다.


자율 에이전트는 스스로 판단하고 행동하는 AI 시스템으로, 이용자가 일일이 프롬프트를 입력해 물어보지 않아도 다양한 업무를 알아서 처리한다.

MS는 다음달 이용자들이 코파일럿 스튜디오Copilot Studio에서 맞춤형 자율 에이전트를 구축할 수 있는 기능을 미리보기 형태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코파일럿 스튜디오는 MS의 AI 모델 코파일럿을 이용해 사용자가 직접 AI 에이전트를 만들고 관리할 수 있는 MS의 AI 기반 플랫폼이다.

자율 에이전트 구축을 통해 기업들은 판매와 서비스, 재무, 공급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팀의 역량을 확장할 뿐 아니라 반복적인 작업을 줄이고 더 중요한 분석과 결정을 내리는 데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고 MS는 설명했다.

MS는 이와 함께 클라우드 기반의 자사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인 다이내믹스 365Dynamics 365에 10개의 새로운 자율 에이전트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도입된 에이전트들은 영업, 서비스, 재무 및 공급망 관련 팀들이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MS는 설명했다.

MS는 오픈AI와 파트너십을 통해 2022년 11월 챗GPT 출시 이후 시작된 AI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일찌감치 워드, 엑셀 등 사무용 프로그램 외에 다양한 생산성 도구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 365에 코파일럿을 탑재했다.

MS는 포천 500대 기업의 60%가 이미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들이 비용 절감과 창작 기간 단축 등의 업무 성과를 높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데일리안 민단비 기자 sweetrain@dailian.co.kr
- Copyrights ⓒ 주데일리안,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가난女 데려다가 출국 직전까지…" 쾌락관광 만끽하는 남자들
☞김건희 받고 김혜경·김정숙 특검?…김민전, 윤한면담 앞두고 3여사 특검 제안
☞문재인 "인품은 학교지식으로 못 채워"…딸 음주운전 언급없이 SNS 재개
☞박정훈 "이재명 관련 5명 극단 선택…진실 밝힐 특검 필요"
☞벙어리 냉가슴 앓는 스타들…범죄 피해자인데도 왜 몸 숨기나 [D:이슈]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