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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대 초월한 축구 ★들 상암벌에 총출동 꿈의 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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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수집기 작성일 24-10-23 04:10 조회 1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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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창립 30주년 ‘아이콘 매치’
피구·오언·카카·드로그바·박지성…
선수 한 명 한 명 등장 ‘명장면’ 연출
관람객 6만 4200명·360만명 시청
게임 속 드림팀을 현실에 불러온 아이콘매치가 지난 20일 서울 상암월드컵구장에서 열려 시대를 풍미한 축구 스타들이 함께 그라운드를 뛰었다. 승리 후 트로피를 들고 기뻐하는 야야 투레. 넥슨 제공

밀레니엄 축구 전성기를 이끈 레전드들이 상암벌에 모였다. 이탈리아의 디디에 드로그바, 포르투갈의 루이스 피구, 브라질의 카카, 영국의 마이클 오언, 한국의 안정환과 이천수 같이 이름만 봐도 가슴이 뛰는 전설적인 선수들이 한국 팬들 앞에서 90분간 숨 가쁘게 뛰는 꿈의 경기, 축구 게임 속에서나 가능했던 ‘아이콘 매치’가 19일과 20일 서울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렸다.

아이콘 매치는 축구 게임 ‘FC 온라인’과 ‘FC 모바일’에서 시대를 초월한 월드클래스 선수들을 모아놓은 패키지 ‘아이콘 클래스’를, 넥슨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현실에서 실현한 블록버스터급 이벤트였다. 축구가 게임을 만들고, 게임 속 드림팀이 실제로 대한민국 서울에 모인 것.

19일 열린 전야 행사부터 상암벌은 달아올랐다. 이날 출전 선수들은 1대1 뚫기, 슈팅 대결 등 미니 게임으로 몸을 풀었다. 선수 한 명 한 명의 성대한 등장씬은 세계 축구 팬들의 추억을 자아낸 명장면이었다.


득점 후 기뻐하는 박지성과 이천수. 넥슨 제공

20일 본 게임은 공격수 출신으로 구성한 ‘FC 스피어창’와 수비수로 채워진 ‘실드방패 유나이티드’의 90분간 맞대결이었다. 유럽에서 뛰는 최고의 선수에게 수여되는 발롱도르 수상자만 6명이나 되는 선수단이 한 경기장에서 뛰었다. 주최 측 집계에 따르면 이날 경기장은 6만 4200명이 관중석을 가득 메웠다. 양일간 국내 온라인 시청자 수 약 360만명, 최고 동시 시청자 수는 약 27만명을 기록했다. 공중파 방송 TV 중계 시청률은 3.5%였다. 후반 막바지 박지성이 투입되자 그가 뛰었던 일본 교토 퍼플상가의 유니폼을 입은 한 축구 팬이 눈물을 훔치는 장면이 중계 화면에 잡혀 감동을 일으키기도 했다.

푸욜을 제치는 카카. 넥슨 제공

스페인 라리가 바르셀로나의 전설적인 수비수 푸욜이 저돌적인 드리블로 상대 골 에어리어 안쪽으로 파고들자 영국 프리미어 리그EPL 득점왕 앙리가 최후방 수비로서 막아서는 이색 장면이 연출됐다. 스피어 팀은 EPL 공격수 4인방앙리, 드로그바, 테베즈, 베르바토프으로 포백 라인을 구성했다. 전방엔 델피에로, 피구, 카카, 히바우두, 아자르가 편대를 이뤘다. 이에 맞선 실드 팀은 야야 투레, 셰도르프, 리세가 공격을 이끌고 마스체라노, 피를로, 비디치, 퍼디난드 등이 중원과 후방을 책임졌다. 골키퍼는 반 데 사르다.

창과 방패의 대결은 방패의 승리로 막을 내렸다. 실드 팀은 짜임새 있는 수비로 스피어 팀의 공격을 효율적으로 막아섰다. 반면 실드는 상대의 엉성한 수비라인의 뒷공간을 적극 공략해 비교적 손쉽게 득점했다. 경기를 마친 뒤 베르바토프는 “수비가 이렇게 어려운지 처음 알았다”고 했다. 퍼디난드는 "한자리에 이렇게 많은 월드클래스 선수가 모인 건 처음"이라면서 "이를 가능하게 준비해 준 주최 측인 넥슨에 감사하다"고 말할 정도였다.

이번 대회를 기획한 넥슨 박정무 FC그룹장. 넥슨 제공

이번 행사를 기획한 넥슨 박정무 FC그룹장은 19일 미디어 간담회에서 “아이콘매치는 실제 축구와의 협업을 통해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이려는 노력의 일환”이라면서 “넥슨이 지난 30년간 개최한 단일 이벤트 중 사상 최대치의 예산이 투입됐다”고 전했다.

이다니엘 기자 dne@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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