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최신 M4 칩 장착한 아이맥 출시…"애플 인텔리전스도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집기 작성일 24-10-29 10:19 조회 48 댓글 0본문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애플이 자사 최신 M4 칩과 인공지능AI 시스템 애플 인텔리전스를 탑재한 일체형 데스크톱 아이맥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애플이 아이맥 신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지난해 10월 M3 칩을 장착한 아이맥을 발표한 지 1년 만이다. 이번 아이맥은 애플이 자체 개발한 최신 시스템온칩SoC M4가 적용됐다. 이 칩은 지난 5월 출시한 아이패드 고급 모델에도 탑재된 바 있다.
신제품은 2021년 M1 칩을 탑재한 제품 대비 일상적인 생산성 작업들을 최대 1.7배, 사진 편집 및 게임 등 고사양 워크플로를 최대 2.1배 빠르게 처리해 준다.
특히 M4 칩에는 AI의 기계 학습을 가속하기 위한 애플의 가장 빠른 뉴럴 엔진이 탑재돼 애플 인텔리전스를 지원한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맥OS 세쿼이아 15.1을 통해 미국 영어로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의 기본 램은 이전 모델의 두 배인 16GB로 향상됐고, 최대 32GB의 고급 옵션을 구성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는 이전 모델과 동일한 24인치 4.5K 디스플레이가 유지됐다. 스크린 눈부심과 반사광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옵션인 나노 텍스쳐 유리 옵션도 제공한다.
페이스타임 통화 등에 사용되는 1200만 화소의 중앙 카메라는 데스크뷰 기능을 지원한다. 또 4개의 USB-C 포트는 모두 선더볼트4를 지원해 초고속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색상은 그린, 옐로, 오렌지, 핑크, 퍼플, 블루, 실버 등 7가지 신규 색상으로 구성됐다.
새 아이맥은 미국을 포함한 28개 국가 및 지역에서 이날부터 예약 주문이 가능하고, 오프라인 매장 등에선 내달 8일부터 판매가 시작된다. 국내 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가격은 199만원부터인데 교육용은 191만5000원부터다. 메모리나 저장장치 등 선택사항에 따라 가격이 추가된다. 10코어 중아처리장치CPU 및 10코어 그래픽처리장치GPU를 탑재한 아이맥은 229만원교육용 214만원부터 시작한다.
존 터너스 애플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수석 부사장은 "아이맥은 평범한 가족부터 바쁜 직장인까지 수백만 명의 사용자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애플 인텔리전스의 경이로운 기능과 애플 실리콘의 강력한 성능으로 재무장한 아이맥이 또다시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말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관련기사]
▶ [단독] 유령회사가 사기 쳐도 몰랐다…4년간 265억 뜯긴 카뱅·케뱅
▶ 정의선 현대·아키오 토요타 힘 합쳤다…모터스포츠로 하나돼
▶ 여기 한국 맞죠?…女스타들의 입이 떡 벌어지는 매운맛 란제리룩 [엔터포커싱]
▶ 4900억 잭팟 터뜨린 백종원…블룸버그 "한국의 고든 램지" 호평
▶ 외신도 주목한 로제 아파트…빌보드 핫100 새 기록 쓰나
▶ 檢 "승계목적 숨기고 부당합병" vs 이재용 측 "4년 수사로도 못 밝혀"
▶ 이혼소송 중 내연남 아이 출산…출생신고는 내 앞으로? [결혼과 이혼]
관련링크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