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브렉스, IP 기반 체험형 서비스 NFT 어드벤처 론칭…쿵야 NFT 1...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집기 작성일 24-10-29 17:55 조회 31 댓글 0본문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블록체인 전문회사 마브렉스가 IP지식재산권 기반 체험형 서비스 NFT 어드벤처를 론칭했다. 이번 서비스에서는 쿵야 NFT가 공개 직후 1차 물량이 완판되면서 인기를 누렸다.
29일 마브렉스는 NFT 어드벤처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NFT 어드벤처’는 콜라보레이션 NFT를 통해 스토리 콘텐츠를 진행, 다양한 소셜 미션 등을 플레이하며 보상을 얻고, NFT를 개성 있게 커스텀 할 수 있는 체험형 서비스다. 마브렉스는 NFT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게이미피케이션을 서비스에 접목하고, 콜라보 IP의 원작 감성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서비스를 기획했다.
이용자는 서비스 내 소셜 미션 등을 통해 콜라보 NFT를 획득해 ‘NFT 어드벤처’를 이용할 수 있다. 첫 번째 선보이는 콜라보 NFT는 ‘쿵야 레스토랑즈’ IP를 활용한 쿵야 NFT다. 양파쿵야·주먹밥쿵야·샐러리쿵야 등 다양한 쿵야 NFT를 통해 ‘NFT 어드벤처’의 쿵야 스토리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 나만의 쿵야 NFT를 만들어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쿵야 NFT는 서비스 공개 직후 1차 물량이 완판됐으며, 2차 물량은 오는 30일 오후 4시에 배포될 예정이다.
한편 ‘쿵야 레스토랑즈’는 넷마블의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에서 진행하는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지난 2022년 인스타그램을 통해 론칭, 재기 넘치는 일상 및 직장 공감 콘텐츠로 현재 팔로워 16만 명을 기록하며 MZ 세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넷마블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 재혼 이계인 "사기 결혼 당해…사기죄 성립 안됐다"
▶ 박경림, 결혼식 축의금만 5억 받았나…하객만 5천명
▶ 송혜교, 민폐 하객 등극…남사친과 다정한 모습 포착
▶ 정석원♥ 백지영 "둘째는 아들이길, 낳는 것 힘들지 않아"
▶ 정웅인, 자식 농사 대박…뉴진스 해린 닮은꼴명문 예고 합격
▶ 김용건, 3살 늦둥이 아들 두고 영정사진 준비 먹먹
▶ 백지연, 재벌가에 장가간 아들 자랑…"정말 잘생겼다"
▶ 손연재, 8개월 아들 육아 당황한 순간 "처음 입었는데…"
▶ 쯔위, CG같은 직각 어깨 라인…강렬한 레드 여신
▶ 윤정수 "30억 빚 파산…경매로 집 날렸다" 충격 고백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링크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