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제19회 넷마블게임콘서트 성료…"게임문화 긍정 영향" > IT/과학기사 | natenews rank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IT/과학기사 | natenews rank

넷마블문화재단, 제19회 넷마블게임콘서트 성료…"게임문화 긍정 영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집기 작성일 23-11-27 10:29 조회 207 댓글 0

본문

뉴스 기사
넷마블문화재단, 제19회 넷마블게임콘서트 성료…

오른쪽부터 김수진 한국사회가치평가 이사, 김진우 덕성여대 교수,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 도영임 카이스트 초빙교수, 정웅 함평영화학교 특수교사. 사진=넷마블 제공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넷마블문화재단은 지타워에서 제19회 넷마블게임콘서트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7일 밝혔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게임콘서트는 15년간 진행해 온 재단 사업인 게임문화체험관의 발자취를 따라 전국 35개의 게임문화체험관 사업 성과와 효과성, 게임문화체험관이 장애 청소년들의 게임문화 형성에 미친 영향 등을 알아보기 위해 마련했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1부 게임문화체험관과 함께한 변화의 시간을 주제로 강연에 나서, 게임문화체험관이 장애학생들의 게임 문화를 형성하기 위한 노력에 대해 소개했다.

이사무국장은 "게임문화체험관은 15년 간 장애학생들이 교내에서 게임 여가와 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환경과 기회를 조성해왔다"며 "오랜 기간 축적한 노하우와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는 지역사회로 대상을 확대해보다 많은 장애인 분들의 여가 및 교육, 사회화 기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2부에서는 김수진 한국사회가치평가 이사가 게임문화체험관 효과 연구를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게임문화체험관이 장애학생들의 게임 문화 형성에 미친 가치와 결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수석연구원은 "지난 15년 간 게임문화체험관은 장애학생의 여가활동 지원뿐만 아니라 교육과 문화로의 역할로서 기능을확장했고교사, 학교, 지역사회까지 긍정적인 영향력을 미쳤다"고 평가했다.

강연 이후에는 장애인 교육여가 활동에서 게임의 존재감 자리잡기를 주제로 토의를 진행했다.

김진우 덕성여대 교수는 토의를 통해 "앞으로 게임문화체험관이 학교에서 지역사회로 확장된다는 것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통합사회를 만들어 나간다는 점에서 매우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봤다.

또한 도영임 카이스트 교수는 "게임은 장애인들의 여가 및 교육에 있어 실제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앞으로 게임문화체험관이 장애인들의 더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기 바란다"고 밝혔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한국 화제의 뉴스]


빨간색 수영복 입고…설하윤, 뽀얗게 드러낸 각선미
여나비, 검은 망사 스타킹 사이로…후끈
[인터뷰] 수호 "11년차 활동하며 느낀 성장? 스스로에 대한 확신 생겨"
연예인-유부녀, 형수가 유출 충격의 연속인 황의조 스캔들
애쉬비, 미니스커트 입고 섹시 트월킹 요염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