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AI 혁신 가속화" KT, 데이터브릭스와 협력
페이지 정보
본문
|
오승필 KT 기술혁신부문장CTO·오른쪽과 아르살란 타바콜리 데이터브릭스 공동창립자 겸 필드 엔지니어링 총괄 수석 부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 제공 |
양사는 협약에 따라 △KT 시큐어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AI 플랫폼 개발 △산업별 데이터 서비스형 플랫폼PaaS 기반 AI서비스 확대 △데이터·AI 전문 기술 역량 강화 분야에 협력한다.
이번 협약은 국내외 솔루션과 MS 협력 기반으로 KT가 개발하는 한국형 클라우드·AI 모델의 첫 번째 협업 사례다. 그동안 규제와 보안 리스크로 인해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AI 서비스를 사용하지 못 한 고객도 이 플랫폼을 활용하면 안전하고 신속하게 AI 혁신을 이룰 수 있게 된다.
양사는 데이터?AI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한 기술 교류와 협업을 추진한다. 데이터 현대화 및 교육을 추진해 KT 임직원들의 데이터 분석·활용 역량을 강화한다. 특히 데이터 플랫폼 엔지니어, 데이터 분석가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 조직CoE를 구성해 양 사 기술 교류와 역량 향상을 위한 워크샵, 실전 프로젝트, 기술 컨설팅을 수행한다.
데이터브릭스는 샌프란시스코 거점에 전 세계 7000여 명 조직으로 구성된 글로벌 데이터·AI 전문 기업이다. 데이터브릭스의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은 개방형 통합 데이터 플랫폼인 데이터 레이크 하우스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생성형 AI 지원 플랫폼인 ‘모자이크 AI’는 대형 언어 모델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도구와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전문가 뿐 아니라 일반 직원들의 데이터 활용에 도움을 준다.
KT 시큐어 퍼블릭 클라우드는 철저한 보안성을 담보하고 규제 요건을 만족하면서도 최신 AI, 클라우드 서비스를 빠르고 폭 넓게 활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다. KT는 이를 기반으로 한국형 AI 서비스와 다양한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PaaS를 확대해 고객들에게 서비스형인프라IaaS부터 SaaS까지 한 번에 제공할 계획이다. 목표를 위해 향후 국내외 전문 기업과 파트너십을 지속 체결하고 AX 생태계 확장을 적극 도모한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파이낸셜뉴스 핫뉴스]
→ 배우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의 고백 "밤일 한다고 해서..."
→ 미혼모 사유리 폭로 "외도가 집안 내력, 죽지 않을 정도만..."
→ 김건희 여사, 의미심장한 발언 "남편이 젊은 女와..."
→ 박수홍♥김다예, 딸 출생신고 철회 "비상사태"... 무슨 일?
→ 여비서 상습 성폭행 안희정 근황, 아들 결혼식서 前부인과...
관련링크
- 이전글셀트리온, 국제학회서 ADC 항암신약 2종 개발 성과 첫 공개 24.11.06
- 다음글"단돈 몇백원 짜리가 꿈의 항암제?"…돈 걱정 많은 암환자에 희소식 되나 24.11.0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