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황현식 "기술 아닌 일상 바꾸는 AI"…똑 소리 나는 개인비서 익시... > IT/과학기사 | it/scienc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IT/과학기사 | it/science

LGU 황현식 "기술 아닌 일상 바꾸는 AI"…똑 소리 나는 개인비서 익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수집기
댓글 0건 조회 7회 작성일 24-11-07 10:19

본문

LGU AX 전략 기자간담회
LGU 황현식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가 7일 서울 용산 사옥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AX 전략을 발표하고 있다. IS포토
LG유플러스가 7일 AI인공지능 통화 에이전트 익시오를 공개하며 생성형 AI 주도권 싸움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는 이날 서울 용산 사옥에서 열린 익시오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통신사의 근간인 통화 영역에서 익시오가 독자적인 가치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고객은 AI 기술 그 자체가 아니라, 일상에서 잘 사용할 수 있고 내 삶을 변화시키는 AXAI 전환 서비스를 원한다"며 "고객에게 직접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만드는 것이 LG유플러스가 AI에 접근하는 방식"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LG AI연구원의 생성형 AI인 엑사원을 기반으로 통신에 최적화된 경량화 생성형 AI 익시젠을 개발했고, 이어 LG AI연구원과 협업한 AI 개발 플랫폼 익시 솔루션을 선보였다.

익시 솔루션은 기업 고객이 스스로 AI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업데이트하고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다양한 빅테크의 멀티 LLM대형언어모델 전략을 지향하고 있다.

황현식 대표는 LG유플러스 AX 추진 전략의 핵심으로 고객 중심과 AI 최적 조합을 꼽았다.

황 대표는 "AX에 집중할수록 기술이 아닌 고객 그 자체가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며 "AX 컴퍼니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고 빠르게 반영하는 고객 중심의 사고가 가장 우선돼야 한다"고 말했다.

isp20241107000092.800x.0.jpg


LG유플러스는 AI 통화 에이전트 익시오의 공식 출시도 알렸다.

익시오는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AI 통화 서비스다. 전화 대신 받기, 보이는 전화, 실시간 보이스피싱 감지, 통화 녹음 및 요약 기능 등을 온디바이스 환경에서 제공한다.

전화 대신 받기는 AI가 대신 전화를 받아 상대방과 대화를 이어가는 기능이다. AI가 상대방과 통화를 하고 내용을 저장하기 때문에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이나, 모르는 번호로 걸려온 전화를 받고 싶지 않을 때 유용하다.

보이는 전화는 통화 내용을 AI가 텍스트로 변환해 스마트폰 화면으로 보여주는 기능이다. 공연장이나 지하철과 같이 시끄러운 장소에서 상대방의 목소리가 잘 들리지 않을 때 화면을 보면서 통화를 할 수 있다.

실시간 보이스피싱 탐지는 AI가 통화 내용을 분석해 보이스피싱 위험이 있다고 판단할 경우 통화를 종료할 수 있도록 경고하는 기능이다. 스팸으로 등록된 전화번호가 아닌, 통화 내용을 기반으로 보이스피싱을 탐지한다.

통화 녹음 및 요약은 이미 일부 서비스에서 제공하고 있지만, 익시오는 실제 음성 데이터가 서버를 거치지 않아 보안 강점이 있다.

익시오는 AI 통화 에이전트 서비스의 대부분 기능을 온디바이스 환경에서 구현했다. 통화 내용을 실시간으로 텍스트로 전환하거나, 실시간으로 보이스피싱을 감지하는 등의 기능은 데이터를 서버로 전송하지 않고 기기 안에서 처리한다.

LG유플러스는 익시오 개발을 위해 지난해부터 2000여 명의 고객 니즈를 파악했다. 또 한 달 동안 대학가 등을 돌며 익시오 체험 행사를 진행해 8000여 명의 고객 의견을 취합해 반영했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 관련기사 ◀
☞ 김소현 “온 가족이 서울대…난 현역이라 더 특별” 라스
☞ “우울증 겪고, 난 죽어”…벤, ‘이제 혼자다’서 이혼 심경 털어놓는다
☞ 고영욱, 지드래곤 또 소환 “두건 패션, 내가 준 영감일까”
☞ [TVis] 김똘똘 “외고 ‘4대 천왕’, 빅뱅 탑·윤두준 닮은꼴” 라스
☞ ‘김민재 가장 빛났다’ 최고 평점에 패스 성공률?지상볼 경합 승률 ‘100%’…뮌헨도 벤피카에 1-0 승리
☞ ‘이강인 또 교체 출전→침묵’ PSG, AT 마드리드에 1-2 충격의 역전패…UCL 3경기 연속 무승
☞ “불합격자 6명 합격 처리” 축구협회, P급 과실 ‘충격’…“개선책 마련하겠다”
☞ ‘성폭행 유죄’ 강지환 전 소속사, 오늘6일 42억 손배소 항소심
☞ 지드래곤, 빅뱅 탈퇴 탑·승리에 “더 이상 줄지 말자” 집대성
☞ [TVis] 황정음 “‘우결’ 당시 통장 잔고 487원…목숨 걸고 찍었다” 솔로라서

[한국 스포츠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 블로그]
[35년째 타이거즈에서 활약 중인 정해영?]

<ⓒ 일간스포츠. All rights reservedgt;


정길준 kjkj@edaily.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1,910
어제
1,814
최대
3,806
전체
675,947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