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도 도입한 데이터스페이스…연간 반복 매출 10억 달성
페이지 정보
본문
출시 10개월 만에 ARR 10억 돌파
데이터 수집 등 기업 의사결정 도와
오픈서베이는 구독형 리서치 소프트웨어 데이터스페이스가 출시 10개월 만에 연간 반복 수익ARR 10억원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을 운영하는 오픈서베이에서 지난해 12월 출시한 B2B SaaS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데이터스페이스가 ARR 10억 원을 달성했다. 구독형 서비스 업계에서 중요한 이정표인 ARR 100만 달러약 13억 8000만원 달성에 근접한 성과다.
통상 ARR 100만 달러에 도달하면 고객 확보 전략을 검증하고 본격적인 성장을 위한 준비가 되었다고 평가된다.
데이터스페이스는 기업이 자사 고객 또는 사용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제품, 서비스, 비즈니스를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리서치 및 경험분석 플랫폼이다. 설문 편집, 데이터 수집, 실시간 분석 및 시각화 기능을 제공해 기업의 의사결정을 돕고 있다. 고객사로는 스타벅스, SK매직, 유한킴벌리 등이다.
회사 관계자는 "10년 이상 쌓아온 전문성과 업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 니즈에 맞는 제품 개발에 초점을 맞춘 것이 단기간 내 좋은 성과를 낸 핵심 요인"이라고 밝혔다.
오픈서베이는 2026년까지 ARR 100억원 달성을 목표로 세웠다. 제품 고도화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세일즈 전략 기획과 해외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 AI 기반 데이터 분석 기능 강화와 다국어 지원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다.
황희영 오픈서베이 대표는 "ARR 10억원을 출시 10개월 만에 빠르게 달성한 것은 시장에서 데이터스페이스의 가능성을 확인한 것"이라며 "리서치와 데이터 분석 역량을 내재화하려는 기업들의 데이터 인프라가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제품을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관련기사]
☞ 김종국 "조나단, 축의금 얼마 하지도 않고 겁나 먹어"
☞ "발리호텔서 밤일한다니 억장 무너져"…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분노
☞ "미아리서 몸 판다" 딸 유치원에 문자…숨진 채 발견된 엄마
☞ 4년간 女 5명과 결혼·동거…"드라마도 이렇게 못 써"
☞ "아이에게 아침식사로 이것 주면 큰일"…암 발병 위험 높여
▶ 2025년 사주·운세·토정비결·궁합 확인!
▶ 러우 전쟁 속 북한의 도발까지, 한반도 정세 살피기
lt;ⓒ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gt;
관련링크
- 이전글넷마블, 나혼렙: 어라이즈 0.5주년 맞아 SSR 헌터 선택권 쏜다! 24.11.07
- 다음글제트플로우 "양봉 농가 문제 해결하는 AI 기반 말벌 퇴치 장치" [동국대학... 24.11.0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