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용자협회 "게임대상 심사과정 알려달라" 정보공개청구
페이지 정보
본문
협회는 "지난주 진행된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 결과에 대해 심사 과정의 공정성, 심사위원 전문성에 대한 논란이 일었다"며 청구서 제출 배경을 설명했다.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게임 시상식이다.
앞서 문체부는 지난 13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을 열었다.
최고상인 대상대통령상은 넷마블의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가 받았고, 최우수상국무총리상으로는 시프트업의 스텔라 블레이드가 선정됐다.
당시 나 혼자만 레벨업은 대상을 받았고, 스텔라 블레이드는 기술창작상 4개를 모두 싹쓸이하고 총괄 제작자인 김형태 시프트업 대표까지 우수 개발자상을 받으며 7관왕에 올랐다.
상을 휩쓸다시피 한 게임이 정작 대상은 받지 못하면서 이용자들 사이에서는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상업적인 성과만을 중심으로 게임을 평가한 게 아니냐는 비판이 나왔다.
이러한 논란은 전날 발표된 글로벌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 수상 후보작 명단에 스텔라 블레이드가 한국 게임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며 더 거세졌다.
협회는 "심사위원 명단과 약력, 심사 평정표를 확인해 심사의 전문성과 객관성을 검증하고자 한다"며 "이번 청구가 국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게임대상 심사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설명했다.
아주경제=한영훈 기자 han@ajunews.com
★관련기사
게임이용자협회, 공정위에 리니지 슈퍼 계정 집단 민원 제기
게임이용자협회 "이용자 권익보호 정책 환영…추가적 정책 보완도 필요"
게임이용자협회 정식 출범…"게이머 권익 향상 위해 나설 것"
★추천기사
[공식] 세계 최강 제오페구케 해체…T1 "제우스와 계약 종료, 도란 영입"
[슬라이드 포토] "검은 연기 자욱"...수원 전자제품 공장 화재 보니 위험
UFC 2체급 챔피언 페레이라 콜아웃에 마동석 진짜 만났다…"어서 와"
[속보] 러-우 전쟁 핵·미사일 대결로 번지나…푸틴 핵무기 사용 교리 개정 승인
트럼프 당선에 물 들어온 블록체인 업계...노젓는 韓기업들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관련링크
- 이전글[프로필] 이재원 LG유플러스 부사장 24.11.21
- 다음글엔비디아, AI 칩 판매 급증으로 이익 2배 늘어…치솟은 기대에 장외 ... 24.11.2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