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이음5G 주파수할당 신청 온라인으로 가능 > IT/과학기사 | it/scienc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IT/과학기사 | it/science

과기정통부, 이음5G 주파수할당 신청 온라인으로 가능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수집기
댓글 0건 조회 19회 작성일 24-12-30 12:02

본문

전자민원센터에 신청 절차 개설


과기정통부, 이음5G 주파수할당 신청 온라인으로 가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전자민원센터 이음5G 주파수할당 민원신청 메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내년부터 이음5G 주파수에 대해 온라인으로도 할당 신청이 가능해진다고 30일 밝혔다.

이음5G는 초고속, 초저지연, 초연결 5세대5G 이동통신 장점을 활용한 특화망이다. 토지·건물 등 소규모 특정구역 단위로 구축이 가능하고 다양한 수요에 맞춤 활용할 수 있다. 디지털 전환 핵심 인프라로 부상 중이다.


현재 전국 36개 기업이 76개 지역에서 이음5G 주파수를 활용해 제조·물류·의료·철강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요기업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그러나 지금까지는 주파수를 할당받기 위해 사업자가 직접 과기정통부를 방문해 신청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에 새로 마련되는 이음5G 주파수 온라인 할당 신청 절차는 이러한 수요기업들 불편을 해소하고 신청 편의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새로운 신청 절차 마련을 위해 과기정통부는 9월부터 전파방송통신시스템을 관리·운영하는 국립전파연구원과 협의를 추진해 왔다. 이달 시스템 개선 작업과 홈페이지 전자민원센터 내 이음5G 주파수할당 신청 절차 개설이 완료됨에 따라 내년부터 온라인 신청이 가능해진다.

이에 따라 향후 이음5G 주파수할당을 신청하고자 하는 기업은 과기정통부에 직접 방문할 필요없이, 인터넷으로 신청서와 주파수이용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등록해 신청하면 된다.

과기정통부는 기업 방문 신청 부담이 줄고, 신청 진행상황 또한 온라인으로 언제든지 확인해 기업 담당자들 업무 편의도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병택 과기정통부 전파정책국장은 “이번 이음5G 주파수 온라인 할당 신청 절차가 마련됨으로써, 이음5G에 대한 기업들의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과기정통부는 앞으로도 이음5G 활성화를 위해 현장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안 배군득 기자 lob13@dailian.co.kr
- Copyrights ⓒ 주데일리안,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제주항공 참사에 최상목 탄핵 "좀 기다려보겠다"…민주당 신중론 [정국 기상대]
☞"설마 밀입국…" 비행기 랜딩기어서 시체 나왔다
☞"음모론 너무하다…위험하다 싶어서 찍은 것" 사고 직감한 참사 촬영자
☞이재명, 득의의 ‘썩은 미소’ 참지 못하다
☞"새가 날개에 껴서…유언해야 하나" 추락 여객기 탑승객 마지막 문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1,975
어제
1,930
최대
3,806
전체
815,543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