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 DGB대구은행 내부통제 혁신 시스템 구축 > IT/과학기사 | it/scienc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IT/과학기사 | it/science

라온시큐어, DGB대구은행 내부통제 혁신 시스템 구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수집기
댓글 0건 조회 30회 작성일 24-02-13 09:35

본문

뉴스 기사
라온시큐어, DGB대구은행 내부통제 혁신 시스템 구축

라온시큐어는 자사 생체인증 솔루션을 중심으로 DGB대구은행의 내부통제 혁신을 위한 ‘개인화된 인증 시스템’을 구축해 성공적으로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DGB대구은행은 ID와 패스워드 방식 취약점을 이용해 내부자로부터 발생하는 금융사고 예방을 위한 금융감독원의 컴플라이언스에 대응하고 업무 시스템 접근에 대한 내부통제를 강화하고 금융사고를 사전에 방지하며 생체인증시스템 도입을 통해 차세대 로그인 방식인 ‘패스워드리스’를 실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번 개인화된 인증 시스템 구축 사업을 진행했다.

앞서 금융감독원은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 ‘국내은행 내부통제 혁신방안’을 발표하며 은행 시스템 접근통제 규정을 마련한 바 있다. 이어 금융보안원은 ‘금융권 생체정보 인증·관리 안내서’를 발간해 금융권의 안전한 생체인증 적용을 위한 보안 대책을 제시했다.

라온시큐어는 자사 생체인증 솔루션인 ‘원패스OnePass’를 중심으로 DGB대구은행 내부 시스템에 통합인증 플랫폼을 구축해 개인화된 인증 시스템을 구현했다. 원패스는 개인화된 인증 수단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운영하는 중심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에 따라 DGB대구은행 직원들은 업무 로그인 시 안면인증 및 모바일 생체인증지문 / Face ID, mOTPMobile One Time Password 등 강화된 개인화 인증 방식으로 내부 시스템에 접근해 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통합인증 플랫폼으로서 더 다양한 인증 수단 제공이 가능하며 신규 인증 수단의 추가 확장을 지원한다.

원패스는 세계 최초로 FIDO 얼라이언스의 인증을 획득한 라온시큐어의 FIDO 기반 다채널 인증 플랫폼이다. 1000개 이상의 국내외 고객사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금융권 내부통제 및 2차 인증 레퍼런스를 다수 보유하며 국내 점유율 1위를 지켜오고 있다. 원패스는 윈도우 로그인, 주요 업무 연동, 안면·지문 등 생체정보 연동을 통해 접근권한 및 개인식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내부통제 강화 및 제로트러스트 구현을 위한 인증 강화를 지원하며 금융감독원의 가이드라인 준수와 은행들의 요구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라온시큐어는 이번 DGB대구은행의 사업 수주가 향후 이어질 수많은 저축은행, 증권사, 보험사 등 제2금융권 내부통제 혁신 관련 사업들을 수주하는 데에도 유리하게 작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라온시큐어 이정아 대표는 “보안 솔루션 강자로서 오랜 시간 금융기관과 함께 견고한 보안체계를 만들어 온 라온시큐어의 역량을 아낌없이 투입해 DGB대구은행 내부통제 혁신 사업을 성공적으로 오픈했으며, 이를 통해 DGB대구은행 직원분들이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환경에서 근무하며 더욱 신뢰받는 은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고객 사례에 힘입어 앞으로 지속적으로 확산될 금융권 내부통제 혁신 시스템 구축에도 금융권 고객들과 함께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파이낸셜뉴스 핫뉴스]

운동 나갔다가 실종된 女 숨진 채 발견, 시신 보니..
이준석 노매너 논란, 카페에서 커피 받더니..반전
친형 부부 엄벌 탄원서 제출한 박수홍 "그들은 저를.."
기모노 입은 리얼돌 공항에 세운 지자체 "사람들을.."
전처 경호원에게 폭행 당한 前아나운서 "미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316
어제
589
최대
2,563
전체
331,512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