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누적 이용 3500만 스포키에 핸드볼 생중계 편성 > IT/과학기사 | it/scienc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IT/과학기사 | it/science

LGU, 누적 이용 3500만 스포키에 핸드볼 생중계 편성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수집기
댓글 0건 조회 31회 작성일 24-02-13 09:29

본문

뉴스 기사
핸드볼 리그 H리그 생중계
콘텐츠·하이라이트 영상 제공
"국내 핸드볼 활성화"
익시 기반 AI 활용


LG유플러스 임직원이 스포키에서 H리그 중계를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임직원이 스포키에서 H리그 중계를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LG유플러스는 지난달 누적 이용자 수 3500만명을 돌파한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스포키에서 국내 핸드볼 리그 H리그 생중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스포츠 콘텐츠를 확대하고 국내 핸드볼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서다.

스포키는 야구·축구·농구·배구·골프·당구 등 종목별 국내외 다양한 리그 중계와 최신 뉴스, 각종 방송 영상을 제공하는 스포츠 플랫폼이다. 지난 2022년 통합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재현한 후 지난달 누적 이용자 수 3500만명을 기록했다.

H리그는 기존 SK핸드볼코리아리그를 개편해 2023년 새롭게 출범한 국내 핸드볼 프로리그다. 23-24 시즌은 지난해 11월터 시작해 올해 5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남자부 6팀과 여자부 8팀이 참가해 남·녀 리그로 나눠 각각 운영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스포키를 통해 핸드볼 관심을 환기하고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스포츠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한국핸드볼연맹과 협력해 H리그 중계를 결정했다. H리그 전 경기 생중계 및 경기별 하이라이트 영상 등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향후에도 인기 종목에 비해 관심이 부족한 스포츠 종목을 응원하기 위해 다양한 스포츠를 스포키 내 편상한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LG유플러스는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스포키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한다. 앞서 스포키는 LG유플러스의 자체 AI 브랜드 익시ixi 기반의 비전 AI 기술을 활용해 스포츠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을 실시간으로 제작해 제공하는 AI 하이라이트 서비스를 야구·축구 등 일부 경기 생중계에 적용한 바 있다. LG유플러스는 이 같은 AI 하이라이트 적용 경기 및 종목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고광호 LG유플러스 스포츠플랫폼 담당은 "올림픽 등 국제 경기에서 좋은 성과를 내지만 국내 리그 경기에 대한 관심은 상대적으로 적은 핸드볼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높이고 인프라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 H리그 중계를 결정했다"며 "익시 기반의 AI를 활용해 스포츠 팬들이 스포키를 더욱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LG유플러스 #스포츠 #스포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파이낸셜뉴스 핫뉴스]

운동 나갔다가 실종된 女 숨진 채 발견, 시신 보니..
이준석 노매너 논란, 카페에서 커피 받더니..반전
친형 부부 엄벌 탄원서 제출한 박수홍 "그들은 저를.."
기모노 입은 리얼돌 공항에 세운 지자체 "사람들을.."
전처 경호원에게 폭행 당한 前아나운서 "미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306
어제
589
최대
2,563
전체
331,502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