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으로 아이패드 조작…애플, 새로운 손쉬운 사용 기능 공개 > IT/과학기사 | it/scienc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IT/과학기사 | it/science

시선으로 아이패드 조작…애플, 새로운 손쉬운 사용 기능 공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수집기
댓글 0건 조회 210회 작성일 24-05-17 11:08

본문

뉴스 기사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
청각 장애·난청 사용자를 위한 ‘음악 햅틱’
차량서 멀미 줄여주는 ‘차량 모션 큐’ 공개


시선으로 아이패드 조작…애플, 새로운 손쉬운 사용 기능 공개

앞으로 애플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오직 눈만 사용해 단말을 조작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청각 장애 또는 난청이 있는 사용자를 위해 탭, 진동 등을 통해 음악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도입된다.


애플은 하반기에 출시 예정인 이같은 손쉬운 사용 기능을 17일 공개했다.

우선 사용자가 눈을 사용해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탐색할 수 있는 ‘눈 추적’ 기능이다. 눈 추적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구현되며, 사용자는 시선을 잠시 멈추는 방식으로 각 요소를 활성화해 이용할 수 있다.

애플은 “신체적 장애가 있는 사용자를 위해 고안된 눈 추적은 전면 카메라를 사용하여 몇 초 만에 설정 및 조정을 마칠 수 있도록 돕는다” 며 “사용자의 눈만으로 물리 버튼, 스와이프, 기타 제스처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청각 장애 또는 난청이 있는 사용자를 위한 음악 접근성 기술도 도입된다. 아이폰에서 작동하는 ‘음악 햅틱’ 기능은 아이폰의 ‘탭틱 엔진’을 활용해 음악 소리에 따라 탭, 텍스처와 섬세한 진동을 구현한다.

음악 햅틱 기능은 우선 애플 뮤직에서만 제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애플은 향후 다른 음악 스트리밍 앱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자용 API로도 음악 햅틱 기능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음성 명령으로 시리가 단축어를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음성 단축어’ 기능도 적용된다.

news-p.v1.20240517.392d6f226ec0402fa49f8dea743d0345_P1.gif

차량에서 애플 기기를 사용할 때 멀미를 줄이는 ‘차량 모션 큐’ 기술도 나올 예정이다.

차량 모션 큐를 활성화하면 화면 가장자리의 움직이는 점들이 등장해 차량의 움직임에 맞춰 이동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콘텐츠 사용은 방해하지 않으면서 멀미의 원인이 되는 감각 충돌을 줄여주는 방식이다.

이외에도 애플은 카플레이에서 음성 명령 추가, 애플의 영상 통화인 페이스타임용 실시간 자막 등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팀 쿡 애플 대표는 “애플은 쉬지 않고 기술의 경계를 확장해나갈 것이며, 이 새로운 기능들은 모든 사용자에게 가능한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고자 하는 우리의 오랜 노력을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평생 낸 국민연금 64만원, 공짜 기초연금도 64만원”…서민들 뿔났다 [언제까지 직장인]

“보물섬이 따로없네”…600평에 천명 모여사는 ‘이 섬’ 대박났다, 뭐길래

임하룡 “30년전 4억에 산 강남건물 아직 안팔아”...현재 시세 따져보니

[단독] 김호중 전방위 손절...방송·공연·광고 ‘끙끙’

“현금 600만원 돈다발”…지갑 주운 배달기사, 하던 일 멈추고 간 곳

[ⓒ 매일경제 amp;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1,631
어제
2,465
최대
3,216
전체
552,906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