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데이터브릭스와 데이터·AI 혁신 가속화 맞손
페이지 정보
본문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KT대표 김영섭는 데이터브릭스와 데이터#x2219;AI 분야 협력과 국내 AXAI Transformation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KT 시큐어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x2219;AI 플랫폼 개발, 산업별 데이터 PaaS 기반 AI서비스 확대, 데이터·AI 전문 기술 역량 강화 분야 등에서 협력한다. 데이터#x2219;AI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한 기술 교류·협업을 추진하고 데이터 분석·활용 역량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 협약은 국내외 솔루션과 MS 협력 기반으로 KT가 개발하는 한국형 클라우드 AI 모델의 첫 번째 협업 사례다. 그동안 규제와 보안 리스크로 인해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AI 서비스를 사용하지 못 한 고객도 KT 시큐어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브릭스 플랫폼를 활용하면 안전하고 신속하게 AI 혁신을 이룰 수 있게 된다.
데이터브릭스는 샌프란시스코 거점에 전 세계 7000여 명 조직으로 구성된 글로벌 데이터·AI 전문 기업이다. 데이터브릭스의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은 개방형 통합 데이터 플랫폼인 데이터 레이크 하우스에 생성형 AI를 접목했다. .
KT 시큐어 퍼블릭 클라우드는 철저한 보안성을 담보하고 규제 요건을 만족하면서도 최신 AI, 클라우드 서비스를 빠르고 폭 넓게 활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다. KT는 이를 기반으로 한국형 AI 서비스와 다양한 SaaS·PaaS를 확대해 고객들에게 IaaS부터 SaaS까지 한 번에 제공할 계획이다.
오승필 KT 기술혁신부문장CTO은 "KT가 고객들의 AX 확산을 위해 글로벌 데이터#x2219;AI기업인 데이터브릭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 고객들도 보안이 강화된 안전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최신의 데이터, AI플랫폼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관련기사]
▶ 민주, 녹취 추가 공개…명태균 "대통령 전화로 통화 아직 하고요"
▶ 골프광 남편의 실체…알고 보니 같은 단지 유부녀와 바람? [결혼과 이혼]
▶ "인간이 아니다"…눈앞서 직원 죽어가는데 삿대질하고 가버린 사장
▶ [아이포토] 지드래곤GD이 탔다…시선강탈하는 테슬라 사이버트럭
▶ 듣도, 보도, 경험도 못한 스페인 홍수, 전 세계 어디든 발생 [지금은 기후위기]
▶ 클로이 모레츠 "나는 게이 여성…해리스에 투표했다"
▶ 이불 털다 일어난 비극…16층서 떨어진 40대 사망
관련링크
- 이전글[포토] 박수치는 플랫폼사 대표들 24.11.06
- 다음글[포토] 발언하는 유상임 장관 24.11.0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