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승주 바이오산업 거점 조성 탄력…시행계획 승인
페이지 정보
본문
순천=연합뉴스 손상원 기자 = 전남 순천 승주읍에 식품, 화장품, 대체 단백 등 바이오산업 거점을 조성하는 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21일 순천시에 따르면 스마트 생물 전환 산업화 플랫폼 111 시행 계획이 최근 전남도 승인을 받았다.
이 사업은 300억원을 들여 승주읍에 스마트팜 보급, 유통 플랫폼 지원, 우수 건강기능 식품 제조 기준Good Manufacturing Practice·GMP 인증 공장 설립 등으로, 바이오산업 기반을 갖추는 것이다.
지난해 전남형 균형발전 300 프로젝트에 선정됐으며 지난 7월에는 중앙투자심사도 통과했다.
사업 타당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추진에 청신호가 켜졌다고 순천시는 평가했다.
순천시는 이와 별도로 승주읍에 2026년까지 320억원을 투입해 30개 기업 입주 공간, 아파트형 공장 설비를 갖춘 그린 바이오 특화 지식산업센터를 건립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다음 달 주민들과 회의를 열어 그린 바이오 산업과 승주읍 활성화 방안을 논의해 반영하겠다"며 "바이오 원료 생산부터 소재화, 제품화, 유통, 홍보까지 전 주기를 지원하고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과 발효식품 개발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sangwon700@yna.co.kr
끝
- [이 시각 많이 본 기사]
- ☞ 송중기, 두 아이 아빠 됐다…"예쁜 공주님 태어나"
- ☞ 테이프로 벽에 붙인 바나나, 뉴욕 경매서 86억원에 낙찰
- ☞ 북한, 업비트서 이더리움 580억 털었다…경찰 "北소행 첫 확인"
- ☞ 이별 통보한 여성 흉기로 잔혹 살해한 20대에 무기징역 선고
- ☞ 美 서남부 해안서 종말의 날 별명 심해어 올해 3번째 발견
- ☞ 부천서 목줄 풀린 진돗개가 주인 물고 달아나
- ☞ 아이폰의 119신고…한밤 노루 피하려다 밭에 빠진 운전자 구조돼
- ☞ "출장 전 엄마와 저녁 마지막될 줄이야"…현대차 사고 유족 눈물
- ☞ "몸무게 묻지도 않아"…비만치료제 위고비 처방에 단 41초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저작권자c>
관련링크
- 이전글AI로 신소재 개발 효율 70배 높였다 24.11.21
- 다음글전성기가 끝나지 않는다. 엠게임을 지킨 열혈강호 온라인의 20년 24.11.2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