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10나노급 6세대 D램 세계 첫 양산 초읽기
페이지 정보
본문
서울=연합뉴스 SK하이닉스가 10나노급 6세대 1c 미세공정을 적용한 16Gb기가비트 DDR5 D램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은 SK하이닉스 1c DDR5 D램. 2024.8.29 [SK하이닉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한지은 기자 = SK하이닉스가 10나노급 6세대1c 미세공정을 적용한 D램을 이르면 내달 세계 최초로 양산한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차선용 SK하이닉스 미래기술연구원장부사장은 지난 15일 임직원 소통 행사에서 10나노급 6세대 D램에 관해 "14일 매스퀄이 났다"고 말했다.
매스퀄은 양산 인증을 의미한다. 회사에서 생산한 6세대 D램의 품질과 수율이 본격적인 양산을 할 수준까지 향상됐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SK하이닉스는 개발 부서에서 제조 부서로 6세대 D램 관련 업무를 이관한 뒤 이르면 내달 양산을 본격화할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는 작년 8월 6세대를 적용한 16Gb기가비트 DDR5를 세계 최초로 개발한 데 이어 양산 체제까지 순항하고 있다.
인공지능AI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데이터센터의 전력 소비량이 늘어나는 가운데 6세대 D램을 데이터센터에 적용하면 전력 비용을 이전보다 최대 30%까지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K하이닉스는 향후 7세대 고대역폭 메모리HBM인 HBM4E 등에 6세대 기술을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writer@yna.co.kr
끝
- [이 시각 많이 본 기사]
- ☞ 홍상수 감독 연인 김민희 임신설 제기…"올해 봄 출산 예정"
- ☞ 권진원, 尹 생일 축하에 노래 개사되자 "사랑 노래인데 당혹"
- ☞ "여성 하사가 하자면 할 거냐?"…상관 모욕한 병사 전과자 면해
- ☞ "북한 주민 굶을까봐"…바다에 쌀 페트병 띄운 50대 검찰 송치
- ☞ 尹 체포 앞둔 새벽 민주당사에 불…방화 용의선상에 분신 남성
- ☞ 수백명 인명 구한 설악산 털보 산장지기…유창서씨 별세
- ☞ 후배에게 "이 XX는 사람도 아니다"…대법 "모욕죄 안돼"
- ☞ 이별통보 연인 살해 김레아 항소심서도 "자수 인정돼야" 주장
- ☞ 트럼프, 47대 美대통령 공식사진 공개…"2023년 머그샷과 유사"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저작권자c>
관련링크
- 이전글"SM 인수 반대 의견 카카오 김범수, 기술·미래 성장 동력에 더 관심" 25.01.17
- 다음글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상반기에도 변화 지속…"개척지·대... 25.01.1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