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 OTT 왓챠, 日 신규 가입자 3배 상승한 이유 > IT/과학기사 | natenews rank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IT/과학기사 | natenews rank

토종 OTT 왓챠, 日 신규 가입자 3배 상승한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집기 작성일 23-01-26 09:50 조회 3 댓글 0

본문

뉴스 기사
오리지널 다큐 다음 빈칸을 채우시오 효과…오마이걸·르세라핌 등 출연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왓챠의 일본 신규 구독자 수 상승 폭이 전월 대비 3배 이상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63acf4acb5772f.jpg
다음 빈칸을 채우시오 포스터 이미지. [사진=왓챠]

왓챠대표 박태훈는 1월 일본 신규 구독자 수 상승 폭이 전월대비 3.4배 달하며 이는 2020년 9월 일본 서비스 출시 이후 가장 가파른 상승 폭이라고 26일 발표했다.

왓챠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다음 빈칸을 채우시오가 일본에서 관심을 모은 영향으로 풀이된다. 지난 13일 다음 빈칸을 채우시오가 한국과 일본에서 동시 개봉된 이후 신규 가입자가 급격하게 증가했기 때문이다.

다음 빈칸을 채우시오는 아이돌이 아닌 나로서의 이야기를 풀어내는 작품이다. 오마이걸 멤버 효정을 비롯한
▲더보이즈 큐
▲에이티즈 우영
▲르세라핌 김채원 등이 출연한다.

일본 내 K-POP에 대한 관심과 이를 다큐멘터리라는 장르로 풀어내 타 채널에서 볼 수 없던 색다름을 이끌어낸 것이 구독자 수 증가를 이끌어낸 요인인 것으로 왓챠 측은 분석한다.

왓챠 관계자는 "K-POP이라는 전 세계적인 흥행 소재를 다큐멘터리라는 장르로 풀어내 기존에 없던 새로움을 선사하고자 했다"며 "왓챠 내 데이터 분석을 통해 구독자 특징과 콘텐츠 흥행 포인트를 분석해 접근한 것도 다음 빈칸을 채우시오가 일본에서 선전한 이유"라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관련기사]

▶ 이재용의 깜짝 선물…새해 출산 직원에 공기청정기 쐈다

▶ "생활가난사업부라고?"…삼성전자 부문별 처우 위화감 고조

▶ [주린이의 공모주] 삼기이브이 vs 스튜디오미르, 투자자 선택은?

▶ 그 많은 세뱃돈 어디다 쓰나 봤더니…이것 하는데 썼다

▶ 안철수 "옥의 티를 침소봉대"…尹 이란 적 논란 일축

▶ 현대차그룹, 전기차 누적 판매량 100만대 돌파…1위는

▶ #xfeff;"자격제한 없이 푼다"…강북 최대어 장위 자이 선착순 계약

▶ "한국은 용서 쉽지 않아" 학폭 안우진 감싼 추신수…안영명 "진짜 선배"

▶ 전국 한파특보…오늘 밤부터 강추위, 수요일까지 이어진다

▶ [종합] "예상보다 더 나빠"…삼성전기·LG이노텍, 영업익 급감

/* iframe resize for nate news */ function${ setYoutube; function setYoutube { iftypeof frmTarget !=undefined{ frmTarget.findiframe, object.eachfunction idx { $this.css{height: parseInt$this.width / 1.8}; window.parent.postMessage{ method: fnct, name: callFnct, property: {target: youtube_resize_iframe, elementClass: .frameMV, height: parseInt$this.width / 1.8, idx: idx} }, *; }; } } }jQuery;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회사명 : 회사명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