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속] SKT·LGU·네이버 외 > IT/과학기사 | it/scienc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IT/과학기사 | it/science

[잇속] SKT·LGU·네이버 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수집기
댓글 0건 조회 204회 작성일 23-11-27 11:47

본문

뉴스 기사
프라임경제 네 잇속이나 챙겨라. 살다보면 이런 말을 종종 듣는다. 잇속은 이익이 되는 실속을 의미하고, 실속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알짜 이익을 말한다. 보통 잇속은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지만, 쓰기 나름이다. 그래서 글로벌하게 바꿨다. 잇속에서 잇을 IT로. 인터넷 발달로 급성장한 IT시장에서 우리가 놓치고 있는 IT 정보, 우리 삶에 잇속을 챙겨줄 IT 기술들을 꽉 잡아볼 시간이다. 잇속에 밝은 자들 손에 쥐어줄 알짜 IT 소식들, 지금부터 시작한다.

◆SKT,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 공략 속도

SK텔레콤017670은 최근 말레이시아의 셀콤 디지,인도네시아의 아가테,필리핀의 코스믹 테크 등 3개 기업과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 관련 퍼블리싱 파트너십 협력 양해각서MOU를 각각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잇속] SKT·LGU·네이버 외

△셀콤 디지는 말레이시아 1위 통신기업 △아가테는 인도네시아 게임개발사 겸 퍼블리셔 △코스믹 테크는 사물이동통신 플랫폼 및 디바이스 제조유통업체다. SKT는 이들 기업과 각각 MOU를 체결하며 이프랜드의 동남아시아 지역 이용자 확산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SKT는 전세계에 공통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기획과 콘텐츠 제작, 서비스 운영 등 핵심 영역에 집중하고, 파트너사들은 현지 특화 콘텐츠 개발과 마케팅, 1차 고객 지원 등 현지 서비스 활성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특히 SKT는 이번 협약이 SKT와 파트너사들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파트너사들은 초기 개발비 등의 투입 없이 메타버스 서비스 사업 경험을 얻을 수 있으며, SKT는 파트너사를 통해 특정 지역이나 국가에 맞는 콘텐츠를 시의 적절하게 공급하고 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KT는 3사와 이번 MOU 체결에 앞서 연초부터 논의를 시작해 지난 7월부터는 시범적으로 마케팅 협력을 진행하거나, 파트너사 전용 이프홈을 개설하고 이를 기반으로 자체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현지화를 위한 테스트를 진행해 왔다고 밝혔다.

또 이들 3개 기업에 대한 지원과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 공략을 위해 △인도네시아어, 말레이어 등 지원 언어 추가 △접속 지역별 고객 특성에 맞춰 콘텐츠를 추천하는 큐레이션 기능 △글로벌 차원 서비스 품질 개선 등 필요한 기능을 개발 중이다.

SKT는 향후 원활한 지역별 이프랜드 서비스 제공 및 활성화를 위해 파트너사들에게 더 많은 관리자 권한을 제공할 계획이다. 장기적으로 글로벌 시장 확산을 위해 미국, 인도 등에서도 파트너사를 발굴해 글로벌 확장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Utv, 일본 WOWOW 오리지널 드라마 독점 공개

LG유플러스032640는 일본 대표 콘텐츠 전문기업 WOWOW와우와우가 제작한 인기 오리지널 콘텐츠 VOD를 자사 IPTV 서비스 Utv에 독점으로 제공한다.
art_620181_1701052010.jpg

LG유플러스가 Utv에 제공하는 WOWOW의 오리지널 콘텐츠는 △드라마 하얀거탑을 통해 일본 국민배우로 불리는 카라사와 토시아키 주연 픽서 시리즈 △WOWOW 간판 범죄수사물 살인분석반 시리즈 전편 △일본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 이케이도 준 원작 샤일록의 아이들, 하늘을 나는 타이어 등 약 250여편이다. 또 내년 일본에서 방영할 WOWOW의 최신작도 한국 시청자들을 위해 동시방영을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 9월 LG유플러스는 북유럽 대표 콘텐츠 스트리밍 플랫폼 비아플레이의 노르딕 누아르 영화,드라마를 국내 최초이자 독점으로 공개한 바 있다. LG유플러스는 이어 WOWOW의 새로운 라인업을 소개하는 등 콘텐츠 다양성 확보를 위해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해외 콘텐츠 그룹의 VOD를 소싱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가 선보이는 WOWOW와 비아플레이의 독점 콘텐츠는 Utv 뿐만 아니라 Utv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네이버-국가보훈부, 일상 속 보훈문화 확산 위한 MOU 체결

네이버035420와 국가보훈부는 오는 28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1784에서 일상 속 보훈문화 조성,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27일 밝혔다. 협약식은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과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 정책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네이버와 국가보훈부는 국민들이 일상 속에서 보다 손쉽게 보훈 관련 콘텐츠와 정보 등을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통해 보훈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협력할 방침이다.

네이버와 국가보훈부는 우선 보훈문화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접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최신 보훈 관련 정보를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인접 지역 내 보훈 문화 축제를 사용자들에게 추천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할 계획이다.

아울러 미래 세대 보훈 공무원들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네이버의 인공지능AI 및 디지털 트윈 등 첨단 기술 기반 콘텐츠 개발 노하우 등을 공유한다. 국가보훈부는 이를 통해 미래 세대 공무원들의 첨단 기술 기반 행정 혁신, 효율성 제고를 도모하겠다는 방침이다.

◆멜론뮤직어워드 최종 라인업 완성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MMA2023멜론뮤직어워드 마지막 라인업으로 이영지와 imase이마세, 실리카겔을 발표했다.

art_620181_1701051973.jpg

우선 MZ세대를 대표하는 아이콘으로 우뚝 선 이영지가 출연을 확정해 MMA2023에 더욱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된다.

imase는 NIGHT DANCER 열풍을 일으키며 제이팝 최초로 멜론 해외 종합차트 톱10에 이름을 올리며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imase는 MMA2023에 처음으로 초대되는 영광을 안았다.

실리카겔은 지난 7월 멜론의 인디음악 활성화 프로젝트 트랙제로를 통해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되며 음악성을 인정받은 바 있는 록 밴드다. 또 멜론 스테이션 출연 및 10곡으로 이뤄진 플레이리스트도 선보이며 음악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이번 MMA2023에는 Tik Tak Tok feat. So!YoON!으로 인디씬을 조명하는 베스트 뮤직스타일상 후보에 올랐다.

이 뿐만 아니라 MMA2023에는 올해 가장 눈에 띄는 신인들로 손꼽히는 △BOYNEXTDOOR보이넥스트도어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 △RIIZE라이즈를 비롯해 10년 만에 MMA2023에 출격하는 SHINee 샤이니, 첫 라인업을 장식한 NCT DREAM 등 톱 보이그룹들도 출연을 확정했다.

또 최근 △aespa에스파 △IVE 아이브 △NewJeans뉴진스 △STAYC스테이씨 △KISS OF LIFE키스오브라이프까지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걸그룹들도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2,673
어제
2,808
최대
3,216
전체
568,852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