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하와이 일정 마치고 워싱턴DC로…이틀간 나토정상회의 소화 > 정치기사 | natenews rank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정치기사 | natenews rank

尹, 하와이 일정 마치고 워싱턴DC로…이틀간 나토정상회의 소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집기 작성일 24-07-10 11:40 조회 201 댓글 0

본문

뉴스 기사
9일현지시간 하와이 일정 마무리
인태사령부, 태평양국립묘지 등 방문
10~11일, 워싱턴DC서 나토정상회의

기사관련사진
윤석열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9일현지시간 미국 하와이 히캄 공군기지에서 워싱턴으로 출발하기 전 전용기인 공군1호기에 올라 인사하고 있다. 윤 대통령은 워싱턴에서 열리는 나토NATO·북대서양조약기구 75주년 정상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다. /연합

아시아투데이 천현빈 기자 = 나토 NATO·북대서양조약기구 정상회의 방문차 방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9일현지시간 이틀 간의 하와이 방문 일정을 마치고 워싱턴DC로 출발했다.

윤 대통령 부부는 이날 오후 하와이 히캄 공군기지에서 공군 1호기에 올랐다. 새뮤얼 파파로 인도태평양사령관과 필립 골드버그 주한미국대사, 폴 라캐머라 주한미군사령관, 이서영 주호놀룰루 총영사 등이 윤 대통령을 배웅했다.

육·해·공군 소속 미군 장병 20여명이 도열한 가운데 윤 대통령은 라캐머라 사령관과 짧게 대화를 나눴다. 이후 부인 김건희 여사와 함께 1호기 탑승구 앞에서 손을 흔들며 인사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하와이에서 인도태평양사령부를 찾아 한·미 연합방위 태세를 확인했다. 미국 인태사령부는 미군 권역별 통합전투사령부 중 최대 규모로 군사적으로 가장 중요한 군사 요충지다.

윤 대통령은 전날 김건희 여사와 함께 한·미 동맹의 상징적인 장소인 태평양국립묘지를 찾아 참배했다. 이어 하와이 동포간담회를 열어 교민들을 격려했다.

하와이 일정을 마친 윤 대통령은 10∼11일 워싱턴DC에서 열리는 나토 정상회의에 참석한다. 이 기간 한·일 정상회담을 비롯해 10여개국 정상들과 양자회담도 소화한다. 나토 사무총장 접견, 나토의 인도·태평양 4개국 파트너IP4 회담, 나토 정상회의 본회의 등의 일정이 이어진다.

윤 대통령은 나토 정상회의에서 자유·인권 등 민주주의 가치를 공유하는 국가들과 연대를 강화해 러시아와 북한에 강력한 메시지를 보낼 것으로 보인다. 또 안보·방산 등의 분야에서의 실질 협력을 늘리기 위한 논의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1시간에 146㎜ 물폭탄…200년에 한 번 내릴 비 쏟아졌다
尹 "인태사는 한미동맹 대들보…
연합방위태세 다져야"

문자파동 이어 한동훈 사천 논란… 與전대 새 뇌관 부상
尹, 채상병 특검법 거부권…
"경찰 수사로 진실 밝혀져"

천현빈 dynamic@asiatoday.co.kr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