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野, 김건희 특검법 거부될 것 알면서 반복" > 정치기사 | natenews rank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정치기사 | natenews rank

한동훈 "野, 김건희 특검법 거부될 것 알면서 반복"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집기 작성일 24-10-18 14:22 조회 1 댓글 0

본문

김여사 관련 인적 쇄신? 싸움 붙이는 것 아니냐는 지적엔
"그런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것이 좋은 정치 위해 도움되냐"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18일 더불어민주당이 세번째로 발의한 김건희 여사 특검법에 대해 "거부될 것을 알면서 가능성이나 현실성 없는 것을 반복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한 대표는 이날 10·16 재선거에서 낙선한 최봉의 곡성군수 후보 사무실을 방문한 뒤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이 하는 건 실제로 뭘 하겠다는 취지가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민주당이 앞서 두 차례에 걸쳐 김여사 특검법을 강행 처리했다가 대통령 재의요구권거부권 행사로 재표결을 거쳐 해당 법안이 폐기됐음에도 수사 대상 등을 추가해 재발의하는 것을 비판한 것이다.


한 대표는 "검찰 수사가 종료돼 특검법을 막을 명분이 없다"는 기자들의 지적에 "제가 국민의 불만과 걱정, 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여러 방안을 말씀드리고 있지 않느냐"고 답했다.

한 대표는 전날 최고위원회의에서 김 여사와 관련한 대통령실의 인적 쇄신, 김 여사의 대외활동 중단, 의혹 규명 절차 협조 등 대통령실을 향한 3대 요구 사항을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해 취재진이 "대통령실 관계자가 선거가 끝나자마자 싸움을 붙이느냐고 반응했다"고 언급하자, 한 대표는 "그런 사람들이 이야기하는 것이 좋은 정치를 위해 도움이 되겠느냐"고 말했다.

한편 한 대표는 내주 초로 예정된 윤석열 대통령과의 구체적인 독대 일정에 대해 "얼마 전에 날짜를 연락받은 건 있지만 미리 말씀드리진 않겠다"며 "중요한 건 국민을 위해 어떤 성과를 내느냐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박희원 기자 wontime@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 "이게 뭐여…어억? 오옹?" 본사도 말렸다는 안대 쓴 백종원 밈 화제
- 미니게임에 1200만 원 탕진…알고 보니 청소년 대상 불법 도박사이트
- 서지영 "불화설 사실" 인정…이지혜와 15년 만 티키타카
- 체리 따봉이 전부였을까…명태균의 정자법 위협, 왜 먹히나
- "팀 방출 반응 봤다…시즌2 고려할 것" 흑백요리사 제작진 다짐[EN:터뷰]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