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블랙핑크 로제와 함께 APEC 배우자 프로그램 참여 > 정치기사 | politic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정치기사 | politics

김건희 여사, 블랙핑크 로제와 함께 APEC 배우자 프로그램 참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수집기
댓글 0건 조회 147회 작성일 23-11-18 09:51

본문

뉴스 기사
김건희 여사는 17일현지시간 질 바이든 여사가 ’정신 건강’을 주제로 주최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에이펙 배우자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K-팝 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로제도 이 자리에 함께했다.

윤석열 대통령의 에이펙 순방에 동행한 김 여사는 이날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애플’ 본사인 ‘애플 파크’에서 진행된 에이펙 배우자 프로그램에 참여했다고 이도운 대변인이 전했다.
김건희 여사, 블랙핑크 로제와 함께 APEC 배우자 프로그램 참여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공식 배우자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건희 여사가와 블랙핑크 로제가 1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의 애플파크에서 열린 정신건강에 관한 대화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날 행사에는 김 여사를 비롯한 말레이시아, 파푸아뉴기니, 필리핀 정상 배우자와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참여했고, 바이든 여사의 초청으로 가수 로제도 함께했다.

바이든 여사는 라운드테이블 토의에서 “현대 기술로 사람들 간 소통이 원활해졌지만, 이제는 고립과 불안감 등 마음 건강을 위해서도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밝혔다. 김 여사는 공감을 표하며 “한국은 경쟁 사회에서 서로가 서로를 매우 강하게 의식한다는 특징이 있다”며 “지나친 경쟁의식으로 인해 많은 감정이 개입되고, 그래서 더 많이 지치기도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런 문제점들이 여러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통해서 개선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로제도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며 “가수로 성공하기까지의 여정이 쉽지 않았고 지금도 때때로 어려움이 있지만 스스로의 가치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마음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이를 토대로 한 저의 음악이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과 위안을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17일현지시간 쿠퍼티노 애플파크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공식 배우자 프로그램에서 팀 쿡 애플 CEO의 발언을 듣고 있다. 뉴시스
김 여사는 로제의 이야기에 고마움을 전하며 “블랙핑크를 비롯한 K-팝과 한국 문화의 글로벌 영향력이 대단하다. 앞으로도 음악과 긍정적 메시지로 감동을 전해주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17일현지시간 쿠퍼티노 애플파크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공식 배우자 프로그램에서 팀 쿡 애플 CEO,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부인 질 바이든 여사 등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뉴시스
김 여사는 애플 체험공간에서 내년 출시를 앞둔 애플 비전 프로 및 애플워치의 정신건강 관련 기술 시현을 살펴본 뒤 애플의 원형 사옥을 방문했다. 김 여사는 “모든 건물에 명상, 기도 등을 위한 ‘평온의 방’serenity room이 있는 점은 정신건강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친환경, 탄소중립을 지향한 애플의 건축 방식과 직원들의 정신건강을 중시한 세심한 공간 조성이 인상 깊다”며 “한국에도 이런 공간이 더욱 많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평소 좋아하는 하이테크 건축 기술의 거장인 노먼 포스터Norman Foster가 디자인한 건축물을 실제로 보게 되었다며 반가움을 표했다고 이 대변인이 전했다.

샌프란시스코=이현미 기자 engine@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원미디어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접속자집계

오늘
1,480
어제
1,814
최대
3,806
전체
675,517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