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청담동 술자리 거짓말…김의겸, 유감 아닌 사퇴해야" > 정치기사 | politic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정치기사 | politics

박지현 "청담동 술자리 거짓말…김의겸, 유감 아닌 사퇴해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수집기
댓글 0건 조회 0회 작성일 22-11-24 17:35

본문

뉴스 기사
- SNS 통해 입장 밝혀
- "극성 팬덤의 자양분 혐오 정치와 결별 위해 金 사퇴해야"


[이데일리 박기주 기자]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청담동 술자리` 관련 김의겸 민주당 의원의 유감 표명에 대해 “김의겸 대변인의 사퇴를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PS22112401145.jpg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과 청년 당원들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태원 참사 진상 규명과 책임자 파면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 방인권 기자
박 전 위원장은 이날 오후 자신의 SNS를 통해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청담동 술자리’ 의혹은 거짓말이었다는 진술이 나왔다”며 “김의겸 대변인이 유감을 표시했지만 유감으로 끝날 일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한 사람의 거짓말을 공당의 대변인이라는 사람이 어떤 확인절차도 없이 폭로하고 세상을 시끄럽게 한 잘못은 매우 무겁다. EU대사의 발언을 왜곡한 것도 큰 잘못”이라며 “일부 유튜버들이 돈벌이를 위해 펼치는 마구잡이식 폭로를 대변인이 가져오면서 야당의 신뢰를 떨어뜨렸다. 극성 팬덤이 자양분으로 삼고 있는 혐오정치와 결별하기 위해서라도 김의겸 대변인은 대변인 직에서 사퇴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전 위원장은 “이재명 대표의 결단이 필요하다. 민주당의 대대적인 인적쇄신이 필요하다”며 “국민의 편에서 민생을 위해 싸울 줄 아는 인사로 당직 개편을 해서 이 난국을 돌파해야 한다. 전략도 없이 지엽말단적인 문제를 가지고 폭로전을 일삼는 당직자 모두 교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의원은 이날 오전 입장문을 통해 “이른바 ‘청담동 술자리’를 봤다고 말한 당사자가 경찰에서 ‘거짓말이었다’고 진술했다고 한다. 이 진술이 사실이라면, 이 의혹을 공개적으로 처음 제기한 사람으로서 윤석열 대통령 등 관련된 분들에게 심심한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다만 국정과 관련한 중대한 제보를 받고, 국정감사에서 이를 확인하는 것은 국회의원으로서 당연히 해야할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다시 그날로 되돌아간다 해도 저는 다시 같은 질문을 하지 않을 수 없다. 앞으로도 국민을 대신해 묻고 따지는 ‘의무와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달 2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한동훈 법무부 장관에 대해 윤 대통령, 이세창 전 자유총연맹 총재 권한대행, 김앤장 소속 변호사와 함께 술자리를 가졌다는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이날 서초경찰서에 따르면 첼리스트 A씨는 전날 오후 피고발인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A씨는 김 의원이 의혹을 제기한 근거인 통화 녹취파일의 당사자다. 경찰 조사에서 A씨는 당시 술자리가 있었다고 언급한 발언에 대해 전 남자친구인 B씨를 속이기 위해 한 것이며, 거짓말이었다는 취지로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녹취록에는 A씨가 B씨에게 “새벽 3시 청담동 바 전체를 다 빌렸다”, “윤석열, 한동훈도 왔어”라고 설명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해당 의혹에 대해 한 장관은 해당 술자리는 ‘사실 무근’이라고 반박한 바 있다.

▶ 관련기사 ◀
☞ "재수없게 생긴X"…이별통보 받자 아내 겁박한 불륜녀[사랑과전쟁]
☞ 한동훈 "저질음모론 부추긴 이재명 등 사과하라…김의겸은 법적책임"
☞ "널 책임지고파" 후배 교사에 수차례 성적 메시지..정직 2개월?
☞ 발레시아가 곰인형 가방…아동 성적 대상화 논란
☞ "尹, 이재명 중범죄자라는 인식..싫어서 안 만난다고"

[종합 경제 뉴스 이데일리 모바일 웹][이데일리 TV][이데일리 ON][MP트래블러][마켓포인트][투자정보 앱 투자플러스][이데일리 창업]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amp; 재배포 금지>


박기주 kjpark8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설문조사

결과보기

북한과 종전선언(전쟁 종료)이 필요할까요?


사이트 정보

회사명 : 회사명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247
어제
381
최대
978
전체
80,054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