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청담동 술자리 거짓말로…김의겸, 대변인 사퇴해야" > 정치기사 | politics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정치기사 | politics

박지현 "청담동 술자리 거짓말로…김의겸, 대변인 사퇴해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수집기
댓글 0건 조회 0회 작성일 22-11-24 17:54

본문

뉴스 기사
“EU 대사 발언 왜곡도 큰 잘못”
“민주, 대대적 인적 쇄신 필요”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민주당 당대표 출마 선언 기자 회견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민주당 당대표 출마 선언 기자 회견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파이낸셜뉴스]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청담동 술자리’ 의혹을 제기한 김의겸 민주당 대변인의 대변인직 사퇴를 촉구했다.

박 전 위원장은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청담동 술자리’ 의혹은 거짓말이었다는 진술이 나왔다. 김의겸 대변인이 유감을 표시했지만 유감으로 끝날 일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썼다. 앞서 김 대변인은 지난 10월 국정 감사장에서 윤 대통령과 한 장관 등이 지난 7월 청담동의 한 고급 술집에서 만났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를 목격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진 첼리스트가 최근 경찰에 출석해 “그 내용이 다 거짓말이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24일 김 대변인은 “거짓말이었다는 당사자 진술이 사실이면 의혹을 공개적으로 처음 제기한 사람으로서 윤석열 대통령 등 관련된 분들에게 심심한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이에 박 전 위원장은 “한 사람의 거짓말을 공당의 대변인이라는 사람이 어떤 확인 절차도 없이 폭로하고 세상을 시끄럽게 한 잘못은 매우 무겁다”며 “EU 대사의 발언을 왜곡한 것도 큰 잘못”이라고 했다. 김 대변인은 지난 9일 EU 대사가 하지 않은 말을 브리핑했다가 사과했다. 그 전날 김 대변인은 EU 대사가 ‘윤 정부의 북한 도발 대응에 한계가 있다’는 취지로 발언했다고 브리핑했다가 EU 대사에게 항의를 받았다.

박 전 위원장은 “일부 유튜버들이 돈벌이를 위해 펼치는 마구잡이식 폭로를 대변인이 가져오면서 야당의 신뢰를 떨어뜨렸다”며 “극성 팬덤이 자양분으로 삼고 있는 혐오 정치와 결별하기 위해서라도 김의겸 대변인은 대변인직에서 사퇴해야 한다”고 했다. 박 전 위원장은 이를 위해 이재명 대표의 결단이 필요하다고도 했다.

아울러 그는 “민주당의 대대적인 인적 쇄신이 필요하다. 국민의 편에서 민생을 위해 싸울 줄 아는 인사로 당직 개편을 해서 이 난국을 돌파해야 한다”며 “상대방에 대한 혐오를 부추기는 정치로는 이 엄중한 시국을 돌파할 수 없다. 전략도 없이 지엽 말단적인 문제를 가지고 폭로전을 일삼는 당직자 모두 교체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파이낸셜뉴스 핫뉴스]

19세 연하와 결혼한 유명인 "아내가 새벽 3시까지 남사친이랑.."
담임교사 머리채 잡은 초등생, 이유 알고보니..소름
10살 연상 선생님과 결혼한 19살 엄마, 자녀 수가 무려..
집주인이 계약 파기하자 조두순 부인이 요구한 금액이..
강남 비키니 라이딩 男女 커플은 초면, 男 정체가..놀라운 반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설문조사

결과보기

북한과 종전선언(전쟁 종료)이 필요할까요?


사이트 정보

회사명 : 회사명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

공지사항

  • 게시물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196
어제
381
최대
978
전체
80,003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